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출고되었음에도 스타일 패키지를 추가하지 않아 할로겐 사양 헤드램프가 적용된 신형 니로(SG2)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노란 불빛에서 벗어나고자 피터웍스에 입고되었습니다.
과거 1세대 니로부터 지금 나오는 니로까지 2등식 바이펑션 타입 헤드램프를 사용하는데요. 전조등를 LED로 바꿀 경우, 하향등과 상향등 모두 LED 광원을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작업 전 측정한 조사각과 칸델라 수치입입니다. 운전석과 동승석 모두 우측으로 조사각이 많이 어긋나 있으며, 밝기 수치를 나타내는 칸델라(cd)는 신차인 만큼 준수합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전조등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해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브라비오LED의 브라켓 노치 3개가 모두 정확하게 걸리도록 설치합니다. 참고로 신형 니로의 경우, 일반적으로 엔진룸에서 전구 교체가 가능한 차종들과 다르게 공간이 매우 협소하며 접근 자체가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점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하향등과 상향등 모두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니로처럼 2등식 바이펑션 타입은 상향등까지 LED 광원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ED 광원을 지원하는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운전석] 약 3배에 가까운 칸델라(cd) 증가 수치를 보여줍니다. 보통 신차에 달린 할로겐 전구를 측정하면 통상 4만~ 6만 칸델라 정도 측정되는데요. 브라비오LED는 훨씬 상회하는 수치를 기록합니다.
[동승석] 작업 전 할로겐과 비교해 약 2.5배에 가까운 밝기 증가 수치를 보여줍니다. 운전석과 동승석 모두 조사각도 디폴트로 잘 정렬되었습니다.
합법 인증 LED 튜닝 제품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며, 등록증만 지참해오시면 전산등록은 "피터웍스"에서 도와드립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야간 시야 차이뿐 아니라 차량 외관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출고 시 빠져 아쉬운 기능들을 합법 튜닝 작업으로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 나를 위한 맞춤 튜닝 > 합법 인증 LED 전조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AD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 라이트 조사각 조절, 합법 인증 튜닝 (0) | 2023.03.31 |
---|---|
신형 투싼(NX4) 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바이펑션, 조사각 조절 (0) | 2023.03.29 |
아반떼 CN7 할로겐 헤드라이트 전구를 합법 LED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브라비오LED, 조사각 조절 (0) | 2023.03.21 |
그랜저의 노랗고 어두운 할로겐 전구, LED로 바꿔볼까요? - 합법 인증 튜닝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0) | 2023.03.15 |
합법 LED 헤드라이트를 더뉴트랙스에 달아볼까요?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바이펑션 (0) | 2023.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