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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순정 등화장치 (LED HID)

올뉴카니발 HID 헤드라이트를 더뉴카니발 순정 LED 헤드라이트로 바꿔보자!

cartailor 2020. 7. 29.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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듬직하고 실용적인 올뉴카니발입니다. 최근 신형 소식이 있지만 차 후 몇년이상은 큰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모델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유독 카니발 시리즈는 보유기간이 긴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크게 부족하거나 불편한 점도 없을 뿐더러 검증된 내구성의 우수한 R엔진 그리고 결정적으로 대체할만한 라이벌이 사실상 없다시피 하거든요. 하지만 세월에 따라 자연스럽게 누후되는 HID의 시인성이나 디자인 개선을 통해 야간운전 시인성도 높히고 출시당시에는 없었던 주간주행등(DRL)을 얻고자 많은 분들이 더뉴카니발의 LED헤드램프로 교체를 의뢰주십니다.

물론 레벨링센서(기존에 있는 경우에는 배선작업만)를 추가하고 순정과 동일한 로직대로 작동되게 장착하기 때문에 현행법규상 아무런 문제가 없는 100% 합법이며, 출고직전 매장에 부유중인 전조등 시험기로 정확한 조사각 조정 후 출고하게 되기 때문에 타인에게 눈부심이나 불편을 초래하지도 않으면서 신기능을 온전히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작년 가을부터 법규가 개정되어 저희같은 인증받은 전조등 시험기를 보유한 3급 이상 자동차전문정비업소나 1급 정비소 이상에서 순정 구성품 (레벨링센서 등)과 작동 로직을 동일하게 구연하는 경우 구조변경도 불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라이트는 HID입니다. 세월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되어 시인성도 예전같지 않고 DRL도 없습니다. 해당 차량이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DRL이 의무장착이 아니었거든요.

준비한 신품입니다. 케넥터는 순정으로 준비하여 만에하나 차 후 접촉사고나 기타 사유로 인해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도 어디서든 커넥터 개조나 가공없이 바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순정커넥터가 아니면 별 다른 대안도 없긴 하지만요.

참고로 LED용 커넥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기존 커넥터에서 몇가지는 이식이 가능하지만 신규로 생성되는 배선은 따로 깔아주어야 합니다.

가장먼저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제거하여 차체로 가는 전원을 차단 후 작업합니다.

해당차량은 기존 레벨링센서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설치는 없습니다. 그래서 같은 모델이라도 현 사양에 따라 작업비용이 다르게 됩니다. 모델마다 레벨링 센서가 기존에 이미 있어도 HID용과 LED용이 달라서 변경이 필요한 차량도 있기 때문에 견적산정을 위해 차대번호는 필수입니다.

범퍼는 크기가 큰 만큼 무겁습니다. 조심스럽게 탈거하여 매장 한쪽에 잘 모셔둡니다.

기존 HID헤드라이트를 제거합니다. 상부 볼트를 제거 후 쏙 뽑으면 됩니다.

신품 LED헤드라이트 장착 전 기존 사용품과 비교해 봅니다. 소소한 변화지만 역시 신형이 좋습니다. DRL도 합법적으로 생기게 되며 시원한 야간 시인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기존 라이트에는 사제로 DRL작업을 했던 흔적이 보이네요. 아마 자동차 검사를 하면서 검사통과가 되지않아 제거를 한 것 같은데 마감이 영 시원찮습니다. 급하게 제거를 했는지 플러스 전원이 흐르는 얇은 배선은 마감없이 돌아다니고요. 모두 깔끔하게 제거하여 원복 후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 커넥터는 두개 입니다. 각각의 커넥터에서 필요한 배선을 사용하여 한개의 신형 커넥터로 만들어 줍니다.

모든 배선은 납땜과 수축튜브 사용을 원칙으로 시공하며 신규로 설치되는 배선들은 회로도상 명시된 규정된 굵기 또는 그 이상의 배선을 사용하며 기존 배선도 신형 헤드램프 용 규격보다 선이 얇으면 변경하거나 보강하여 맞춰 줍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한땀 한땀 정확하고 꼼꼼하게 배선을 만들어 줍니다.

배선작업이 끝났으면 잘 테이핑 후 콜게이트 튜빙으로 마무리하여 엔진룸의 진동과 열로 부터 배선을 보호합니다.

작업이 끝난 커넥터 입니다. 원래 출고 때 부터 있었듯 자연스럽고 깔끔하고 안전합니다.

커넥터 및 기타 배선작업이 끝났으면 헤드램프를 장착합니다.

충분한 테스트를 통해 작동이 완벽한 것을 확인 후 범퍼를 체결합니다.

진단기를 통해 이상여부 확인 후 마지막으로 조사각 조정작업을 진행합니다. 다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신품 헤드램프들은 법적 하양 최대치에 맞춰 출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매장의 문을 닫고 실내를 소등 후 진행합니다.

조사각 조정 후 밖으로 나와 작업한 부분을 감상해 봅니다. 데이라이트도 깔끔하게 잘 점등이 됩니다.

데이라이트는 법규 및 순정 시퀀스에 따라 미등이나 상위 광원이 점등되는 경우 디밍되거나 소등되어야 하는데, 해당차량은 해당 헤드램프를 장착한 차량이 최소 형식승인을 받았을 때와 동일하게 디밍이 되며 미등이 되는 방식입니다.

 
 

작업 전후 입니다. 더뉴카니발의 경우 전조등 및 하이빔을 하나의 LED광원으로 구연하는 셔터방식의 바이펑션 헤드라이트이기 때문에 하이빔도 LED가 됩니다. 대낮이지만 뛰어난 직진성은 HID라고 해도 비교 불가입니다.

새로운 인상과 향상된 야간 시인성으로 앞으로도 오래 오래 고장없이 신형의 기능을 동일하게 누리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확한 인스톨과 꼼꼼한 작업으로 페이스리프트 LED 헤드램프의 기능과 안전성 그리고 디자인을 100% 합법적으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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