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트레일블레이저 검사통과 가능한 LED 튜닝 - 브라비오LED H7

cartailor 2020. 10. 5. 07:31
반응형

트레일블레이저의 시그니처 색상인 이비자 블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RS모델에만 적용되는 컬러로, 세련된 피니시와 맞지 않는 누런 할로겐을 LED로 바꾸려 합니다.

쉐보레 차량에서 순정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된 지는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트래버스 이후부터 적용되어 지금의 트레일블레이저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예전 쉐보레라고 하면 튼튼한 기본기나 높은 주행 안전성이 돋보인 반면, 편의사양 측면에서는 많이 빈약한 모습이었는데요, 심지어 몇년 전 까지만 해도 순정 HID며, 전동트렁크 같은 편의 사양은 꿈도 못 꾸었는데요, 트레일블레이저를 비롯해 최근에 나오는 쉐보레 차량들은 FULL LED 헤드램프 부터 전동트렁크 그리고 자율주행 관련 사양까지 빠짐없이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어도 편의사양이 부족하다는 불만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국토부 인증 브라비오LED 헤드라이트입니다, 자기인증LED로, 별도 구조변경이 필요없으며 검사통과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작업시간도 장점이 되겠네요.

 
 
 
 

트레일블레이저는 H7 규격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별도 브라켓없이 제품을 장착할 수 있죠.

자기인증LED는 수많은 장점이 존재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밝기 제한인데요, 순정에 적용되는 오토레벨링 센서를 탑재할 수 없어 2000 루멘 미만으로 제작됩니다. 해당 제품도 1800 루멘으로 순정 대비 밝기로는 아쉬운 부분 입니다.

하지만 할로겐 대비 높은 색온도인 6000K 가 주는 시원한 시야와 함께 LED 특유의 직진성으로, LED가 주는 장점들은 존재합니다.

기존 더스크캡을 탈거 후, 할로겐 램프를 탈거합니다.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작업 난이도는 "중하" 정도되는 것 같네요. 실제로 헤드램프의 위치가 낮아서 험난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래도 크게 나쁜 수준은 아닙니다.

전원을 인가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잘 작동하네요.

LED로 비춰지는 모습은 이렇습니다.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진행합니다, 모든 라이트 작업 시, 조사각 조절은 서비스로 포함되어 있으며, 현행법 상 정해진 기준에 따라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해당 전조등시험장비는 LED 광원으로 하는 헤드램프의 조사각까지 조절할 수 있는 장비로,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밀도 시험을 받고 있기 때문에 매우 정확하며, 합법적이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LED의 시원한 시야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등록증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 후, QR코드를 통해 등록절차를 거치면 작업은 종료됩니다. 별도 구조변경도 장착 후 검사도 필요없으며, 정기검사 시 방문하면 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입니다. 이비자 블루에는 역시 LED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상, 트레일블레이저 자기인증LED 장착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작업시간으로 할로겐을 LED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