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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스파크 합법LED 헤드라이트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바이펑션

cartailor 2021. 10. 21.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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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하얀 바디를 자랑하며 입고된 넥스트 스파크입니다. 한국 경차 시장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데요. 넥스트스파크의 다음 모델인 더뉴스파크를 마지막으로 단종되어 더 이상 새로운 모델을 볼 수 없는 게 아쉬울 뿐입니다.

 

 

 

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 및 노란 할로겐의 색온도를 바꾸고자 입고되었습니다. 넥스트스파크는 2등식 바이펑션 타입으로, 하향등과 상향등이 셔터막으로 구분되어 발광하는 형태입니다. 실제 광원은 하나입니다.

 

 

 

입고 후, 칸델라 및 조사각 수치를 확인합니다. 각각 운전석/조수석으로, 양쪽 모두 우측 상향을 비추고 있네요. 칸델라 수치는 매우 양호한 편입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바이펑션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LED 제품으로, 검사통과가 가능하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의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해당 제품의 스펙 시트이며, 브라비오에 대한 더욱 세분화된 질문 및 장착 가능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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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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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을 장착 후, 더스트캡을 체결해줍니다. 장착 브라켓의 노치가 모두 걸리도록 해준 후, 배선은 6시 방향이 되도록 해주고요.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 및 정확한 조사각이 세팅되어야 제조사가 의도하는 밝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라이트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2배 이상의 칸델라 수치 증가를 보여줍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라이트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약 3배 이상의 칸델라 수치 증가를 보여주네요. 통상 컨디션이 괜찮은 할로겐의 경우, 4~6만cd 정도를 보여주는데 그 보다 훨씬 앞서는 수치를 보여줍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기존 4등식 제품들은 하향등만 LED 변경이 가능해 라이트 구동 시 하향등과 상향등의 광원 차이점이 존재했는데요. 바이펑션은 한 광원에서 두 가지를 담당하기에 훨씬 통일감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LED 특유의 직진성으로 전방 시야 개선도 뚜렷하고요. 참고로 모든 라이트에는 컷오프라인이라는 게 존재하는데요. 할로겐에서는 희미해보였던 라인이 LED에서는 뚜렷하게 보이게 됩니다. 컷오프 라인이 없을 경우, 검사 통과가 불가하며 컷오프라인이 존재하는 게 정상입니다.

 

 

 

차량등록증에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등록을 마치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단순히 스티커만 부착할 경우, 정기 검사 및 불시 단속에 다소 불리할 수 있습니다. 전산등록까지 마쳐야 관련 담당자가 해당 사실을 조회할 수 있기에 꼭 같이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라이트 색온도의 변경으로 외관 차이가 뚜렷하며, 야간 시야 개선에도 도움이 되죠.

 

 

 

 

오랜 시간 함께할 스파크에 야간 운전 시야가 걱정되셨다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과 더불어 정확한 설치 그리고 정확한 조사각 조절과 함께 LED 튜닝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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