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플래그쉽 세단 그랜저IG 3.0 LPI 모델로, 개성있는 외관 꾸미기와 야간 시야 개선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그릴 튜닝
순정 그릴을 보면 모난 곳이 없지만 다르게 보면 많이 심심하고 지루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릴 교체만 해도 차량의 인상이 확 달라지게 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그랜저IG가 그릴 튜닝 효과가 잘 받는 모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릴 작업 먼저 소개합니다. 장착될 제품은 지파츠그릴의 다크크롬 제품입니다. 그랜저IG 모델을 위해 제작된 전용 상품으로 다이아몬드 그릴과 함께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 제품 중 하나입니다. IG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만큼 개조나 가공없이 기존 그릴과 1:1 교환이 가능하며, 원복도 가능합니다.
전용으로 제작된 그릴은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전방카메라, 전방센서 모델을 기준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오늘 입고된 차량같이 전방카메라가 없는 모델의 경우 보시는 바와 같이 고무패킹으로 카메라 자리를 마감합니다. 그대로 두면 구멍이 보여 거슬리고, 구멍하나 막자고 작동도 안되는 순정 카메라 모듈을 구입해 장착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비싸거든요. 니즈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부분이긴 합니다.
그릴과 동봉된 부자재들의 모습입니다. 전방센서는 차량에 달린 센서 그대로 지파츠 그릴로 이식됩니다. SCC나 전방센서 등 기존 차량에 적용된 안전편의 기능은 모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킹을 꼼꼼히한 후, 프론트 범퍼를 탈거합니다.
순정 그릴을 제거 후, 미리 조립해둔 지파츠 그릴을 장착합니다.
작업이 끝난 프론트 범퍼를 장착 후, 번호판을 하단으로 내리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번호판플레이트의 경우, 최저지상고보다 위에 있어 합법이며, 자동 검표를 사용하는 주차장에 진입 시 문제없이 인식이 가능합니다.
합법 인증 LED 헤드라이트
플래그쉽 포지션에 걸맞지 않는 노란 할로겐 헤드램프를 보면 참 아쉬운 점이 많은데요, 가장 크게 두드러지는 건 아무래도 야간 시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HID나 LED와 비교해 할로겐 광원이 낼 수 있는 밝기에도 한계가 있을 뿐더러, 외관상 올드해보이기도 합니다.
작업 전 측정한 수치로, 비춰지는 곳의 밝기 수치를 나타내는 칸델라(cd)는 년식을 생각하면 양호한 편이긴 하나, 동승석 조사각이 우측으로 많이 틀어져 있습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전조등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정확한 설치 가이드를 준수해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LED 광원을 지원하는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잘못된 조사각은 선행 및 맞은 편 차량에 눈부심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정확한 곳을 비추지 않을 경우 아무리 시원하고 밝은 LED 광원이라도 그 효과를 십분발휘할 수 없습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 입니다. 작업 전과 비교해 약 2.56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승석] 직업 전 할로겐 수치와 비교해 약 2.4배 이상 증가된 밝기 수치를 보여줍니다.
브라비오LED는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튜닝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며, 별도 구변이나 서류작업, 검사 등은 필요없습니다.
작업 전후 라이트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차량 외관 비교입니다. 완전히 다른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그랜저를 위한 다양한 합법 튜닝 작업, 유지 보수 등을 피터웍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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