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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30i(F30) - 리어 브레이크패드교환

cartailor 2024. 8. 11.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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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주기가 도래된 리어 브레이크패드 교환을 위해 입고된 330i F바디 모델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순정품부터 다양한 규격 제품이 사용가능한데, 금일 준비한 제품은 HAGEN 제품입니다. 사실 태생이 유럽인 차량의 경우 환경 법규나 운행 환경에 맞춰 제작 된 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운행을 하는 경우 소음과 어마어마한 분진에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상신 제품의 경우 부드럽지만 강력한 제동감, 잡소리 없는 성능, 그리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적은 분진발생으로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고 계십니다. 가격도 착할 뿐 더러 디스크 공격성도 적어 디스크의 이상 마모나 조기 마모를 초래할 가능성도 낮아집니다.​

하겐은 우리나라 브레이크 패드 시장 점유율 1위 상신 브레이크 주식 회사의 수입차 전용 라인으로 출시한 브랜드 입니다. 현대, 기아 등 국내 완성차 업체의 순정 파츠로 납품하는 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모든 제품은 국내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품질 또한 믿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해외 직구를 많이 하시는데, 센터에서 파는 부품을 쓰지 않을 바에는 검증된 제조사의 국산 제품을 쓰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직구나 병행수입 등으로 우리가 순정파츠로 알고 구입하는 부품들, 분명 메이커의 로고가 찍혀 있지만, 사실 알고 보면 저가의 중국산 모조품이거나 출처를 알 수없는 이상한 제품도 꽤 있거든요. 물론 그렇지 않은 부품이 더 많겠지만요.

 

 

 

차량을 리프팅 후, 휠을 탈거해 기존 패드와 센서를 모두 제거합니다. 거의 수명을 다해가고 있는 상태였네요.

 

 

 

압착기를 이용해 피스톤을 압착시켜준 뒤, 세월의 흔적이 역력한 오염물들을 모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신품 패드 접촉면에 내열 그리스를 소량 발라줍니다.

 

 

가이드 로드에 내열 그리스를 충진 후 조립합니다. 센서도 신품으로 함께 교환합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해 가이드 로드를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허브 주변에 내열 그리스를 소량 도포합니다. 탈거했던 휠을 장착 후, 모두 규정 토크로 체결해 마무리합니다.

 

 

 

진단기를 이용해 주기 리셋 및 시운전을 통해 제동 상태 확인 후 출고합니다.

 

 

 

BMW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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