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이트에 위치한 등화장치를 모두 합법 LED 로 변경하기 위해 입고된 쏘나타 2.0 LPI 모델입니다. 상위 모델의 경우 본넷 양 끝을 가로지르는 크롬바가 LED 주간주행등을 겸하고 있지만 기본형의 경우 헤드라이트 내에서 할로겐 광원이 점등됩니다. 안그래도 어두운 할로겐 광원인데 대낮에 밝은 환경까지 겹치면 잘 보이지 않아 주간주행등의 역할이 무색해 보입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전조등 역시 할로겐인데요, DN8모델의 미래지향적인 모습에 반하는 구성으로 전반적으로 차 외관을 침침하게 하고 실제 기능도 떨어져 밤길이 어둡고 답답합니다.
데이라이트의 경우 미등이상이 점등되는 상황에서 디밍이 되며 미등역할을 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 광원의 색온도는 가정집이나 카페와 같은 공간의 조명색으로는 매우 훌륭하고 고급스럽지만 자동차에서 만나게 되면 유난히 답답하고 뭔가 오래되 보이는 느낌이 납니다.
브라비오 시그널 램프 - LED 주간주행등입니다. 한국튜닝산업협회(KATMO),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제품으로, 브라비오 제품 무상보증 2년을 제공합니다. 공표 시간 기준, 약 1만 시간의 제품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약 5700K의 색온도를 지원합니다. 다만 모든 차종에 적용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포터, 쏘나타(뉴라이즈, DN8), 더뉴아반떼AD 등 인증완료된 모델에 대해서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브라비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라비오 올 뉴 클래식 HB3(9005) 입니다. 국토교통부 인증을 받은 합법 LED 전조등으로,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약 1900L/M과 5700K의 스펙을 제공하며, 제품 수명 약 4,000시간을 지원합니다. 프로젝션 타입이며 할로겐 광원을 사용하는 헤드라이트가 적용된 일부 차종에 한해 장착이 가능하며, 관련 내용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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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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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 작업을 위해 프론트 범퍼를 탈거 후, 작업 용이성을 위해 헤드라이트 어셈블리도 탈거합니다. 물론 범퍼 탈거 없이 배선의 단순 짜집기로 결선하는 간단한 방식의 작업도 가능하겠으나 연결부의 방수 방진 그리고 저항의 완벽한 고정을 위해서는 범퍼 탈거 후 공간을 확보하여 작업하게 됩니다.
주간주행등과 전조등 전구를 모두 제거합니다.
브라비오 LED 제품을 장착합니다.
주간주행등의 경우, 단순히 전구만 LED로 교체할 시, 떨림, 깜빡임 계기판 경고등 활성화 등이 초래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거의 대부분 차량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부하매칭 작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선 작업을 마친 후, 꼼꼼하게 마감하며 적용되는 저항은 철판에 부착합니다.
철판에 부착할 때는 테이프나 기타 접착물을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맨 철판에 밀착하여 부착되기 때문에 열발산이 우수하여 발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저항이 떨어져 돌아다니며 합선을 일으키거나 잡소리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였습니다.
점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좌측은 주간주행등 점등 모습, 우측은 전조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모두 시원하게 잘 들어오며, 전조등 점등 시 주간주행등&미등 라인 디밍 기능도 잘 동작합니다.
탈거했던 범퍼를 조립합니다.
라이트 테스터기 앞으로 차량을 이동시킵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으로, DN8과 같은 상하향등일체형인 2등식 바이펑션은 상향등에서도 LED 광원을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정확한 곳을 비춰 광원 변경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차량등록증에 사전 인증 스티커를 부착 후, 튜닝인증센터에 전산등록까지 마쳐야 합법 튜닝으로 인정됩니다. 등록증만 잘 챙겨오시면 관련 절차까지 모두 진행 후 출고합니다.
작업 전후 비교입니다. 이제서야 연식에 맞는 외모를 되찾은 것 같습니다.
쏘나타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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