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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3 EV는 완충 시 211km를 주행할 수 있는 기아차 최초의 전기 트럭으로,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성능의 현대 포터EV 대비 살짝 저렴한 가격으로 조용히 인기몰이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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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차량은 크루즈컨트롤 장착을 위해 입고되었는데요, 아마 도심 주행에 최적화 된 포지셔닝으로 열선핸들까지 있을정도로 편의사양이 부족한 모델은 아니지만 크루즈컨트롤은 누락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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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컨트롤 스위치는 계기판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계기판에서 신호를 받아 ECU에 차속 유지관련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차량 및 연식에 따라 해당 차량처럼 스위치 장착으로 기능이 활성화 되는 경우도 있고 G스캔으로 기능을 활성화 시키거나 배선작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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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품 및 에어백 탈거가 선행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배터리 탈거는 필숩니다. EV차량이라도 내연기관 차량과 동일한게 배터리를 통해 전장품을 관리하게 되어 동력 전원 차단여부와는 무관하게 전력을 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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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먼저 에어백 모듈 탈거 후 스티어링 허브볼트를 탈거합니다. 허브볼트는 체결 토크가 왠만한 하체 부품급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수공구로는 안전한 탈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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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의 중심점을 마킹 합니다. 그래야 작업 후 핸들을 정확하게 원위치할 수 있어 조향각이 틀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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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마킹 후 스티어링을 탈거 합니다. 일반적인 승용차량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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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버튼이 있는 스위치로 교체 후 정확하게 조립을 이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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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허브 볼트는 공장에서 최초 조립 시에 했듯이 나사풀림 방지제를 도포 후 체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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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지침서에 명시된 정확한 체결토크로 허브볼트를 잠궈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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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작업흔적이 남지 않으며 크루즈 컨트롤 관련 차량의 순정 로직 및 순정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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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전을 통해 모든 기능이 정확하게 작동하는지 확인 후 출고 준비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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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하고 힘찬 봉고3 EV 차량, 너무 조용해서 정속주행시 속도를 가늠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인스톨로 순정 크루즈 컨트롤의 기능과 내구성 그리고 안전성 그대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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