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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을 뚫고 입고된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K3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할로겐 헤드라이트 사양으로 출고가 되었는데요, 점등시 외관상 보여지는 부분과 야간주행 시 누런 불빛으로 주는 어두 침침한 느낌을 바꾸기 위해 100% 합법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국토부인증 LED벌브로 교체하기 위해 찾아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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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3의 경우 전조등을 감싸는 미등이 화이트 톤이기 때문에, 할로겐 라이트의 누런색상이 상대적으로 더 돋보이게 되어 눈에 거슬려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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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한 제품입니다. 최근 유사 기관에서 비슷한 고로까지 사용하면서 검사통과가 가능한 LED벌브라고 판매되는 경우가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100% 합법적인 제품은 국토교통부의 산하 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 에서 인증하는 제품이며, KATM 만이 합법적으로 공공도로에서 사용이 가능한 튜닝부품을 인증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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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M인증 제품의 특징은 인증이 전구의 규격단위가 아닌 개별 차종별로 이루어 진다는 점이며, '클리어타입'이나 '바이펑션타입'은 인증된 제품이 없으며, 오직 전조등(하향등)에 대해서만 인증 제품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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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은 든든하게 잘 보호가 되어 있으며 장착 후 핸드폰 앱을 통한 별도의 전산등록이 필요한데, 출고 전 저희가 도와드립니다. 전산등록이 국토부 및 자동차관리법규 준수여부를 단속하는 권한이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에 함께 공유가 되기 때문에 만약 불법 부착물로 오인을 하여 신고를 당한다거나 검사소에서 문제 제기를 하려고 해도 차주가 별도의 소명이나 합법제품임을 증명하는 절차가 없이 전산상에서 이미 걸러지게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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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트캡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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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이 약간 협소하긴 하지만 약간의 요령이 있으면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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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 후 점등시험을 해 봅니다. 양쪽 모두 영롱하게 잘 점등되네요. 이대로 잠시 방치하여 떨림이나 기타 이상 증상은 없는지 점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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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매장에 조명을 끄고 전조등시험기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조사각을 맞춰 줍니다. 아무리 밝고 영롱한 LED 벌브라도 엉뚱한 방향을 비추고 있으면 LED의 장점을 충분히 느끼기 어려울 수도 있을 뿐 더러 잘못된 조사각은 선행차량이나 마주오는 차량에 피해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전조등시험장비는 LED 광원으로 하는 헤드램프의 조사각까지 조절할 수 있는 장비로,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밀도 시험을 받고 있기 때문에 매우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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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각 조절을 끝으로 작업을 마쳤습니다. 좌측이 기존 할로겐 벌브, 우측이 장착이 완료된 LED벌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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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등록증에도 별도의 스티커를 부착하여 해당 차량에 맞는 정확한 규격의 인증제품이 장착되었음을 증명합니다. 하지만 이미 전산등록을 완료하였기 때문에 자동차등록증을 보여줘 가며 증명을 해야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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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서야 화이트 미등 가운데서 이질감 없이 환하게 빛나게 되었네요. 화이트색의 외관과 너무 예쁘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인증제품,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 그리고 조사각 조절까지 함께 하시어 단속이나 남들에게 피해를 유발하는 걱정없이 예쁘고 직진성 좋은 LED광원의 시원한 시야를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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