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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K3 차량입니다. 할로겐사양의 헤드라이트의 누런 불빛으로 인해 저해되는 세련미와 야간운전시 침침한 느낌을 주는 시야에서 탈피하고자 브라비오 LED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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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K3의 할로겐 사양의 헤드라이트도 디자인적인 부족함이 크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점등이 되면 뭔가 시대에 안 맞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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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누런 로우빔 광원을 둘러싸는 하얀 LED미등으로 인해 누런 느낌이 상대적으로 더 강조됩니다. 저런 할로겐의 낮은 색온도는,가정이나 까페에서 사용되었으면, 예쁘고 눈이 편한 골드 빛이 되겠지만, 자동차에서는 오래된 느낌과 침침함만 유발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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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할로겐 상태에서 조사각 시험기를 통해 밝기를 측정해 봅니다. 약 48,000cd로 그래도 할로겐으로는 꾀 높은 수치가 나옵니다. 그런데 조사각이 하늘로 향하고 있네요. 조사각이 위로 올라가면 실제 주행시에는 빛이 전면 도로를 비추는 대신 하늘로 산란되면서 퍼져버려 더 어두운 느낌이 들고 상대방이나 선행차량에 눈부심만 유발하게 됩니다.
분명 이정도면 야간운행이 불편할 정도로 꾀 틀어져 있는 것 같지만, 사실 검사소 판정 기준으로는 합격입니다. 상향 한계 10도, 우향한계 30도 까지는 정상이거든요. 아마 이대로 차 후 정기검사에 가면, 검사원의 성향이나 얼마나 바쁘냐에 따라 막상 조사각이 규정치 안에 들어도 어느정도 중심점에 가깝게 조정해 주는 곳도 있겠지만, 별다른 조정없이 통과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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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한 브라비오 LED벌브 입니다. 광원 뒤로 알류미늄케이싱과 쿨링팬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광원의 규격이 아닌 차종별로 인증을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막상 동일한 광원에 동일한 조사각이 나온들 더스트캡이 가공이나 변형없이 안 닫히거나 한다면 인증을 받을 수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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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차종 리스트이며, 리스트에 없는 차량은 모두 장착불가입니다(브라비오LED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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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할로겐 벌브를 제거합니다. 운전석은 공간이 다소 협소한 편이라 벌브 탈창에 있어 요령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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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게 잘 장착된 브라비오 제품의 모습입니다. 역시 조수석은 쉬운데 운전석을 약간의 고생과 튼튼한 손가락 힘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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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등시험을 해봅니다. 떨림이나 특이사항 없이 환하게 잘 점등되네요. 이제서야 주변 LED미등과 일체감 있는 색감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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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조사각을 정확하게 맞춰, 상대방이나 선행차량에 눈부심 없이, LED벌브의 장점을 오롯히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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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이 입고 당시 할로겐 밝기, 우측이 LED벌브의 밝기 입니다. 기존 48,000cd 에서 102,550cd로 비춰지는 면의 밝기가 약 2배 이상 상승하였음을 보여 줍니다.
참고로 cd는 칸델라(Candela)의 약어로 라틴어로 초(Candle)를 의미하는데요, 단위 어원에서 알 수 있듯 칸델라는 촛불 밝기를 뜻합니다. 즉, 1칸델라는 촛불 하나가 특정방향으로 조사하는 밝기로, 광원이 비추어 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국제 규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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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및 조사각 조절을 마친 후 온라인 인증 및 등록절차를 진행 후 합법적인 제품임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자동차 등록증에 부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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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이 기존 할로겐, 우측이 브라비오 LED로 교체를 마친 모습입니다. 역시 광원의 색이 다르니 차량의 인상도 세련되게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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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누런 전구로 인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정확하고 꼼꼼한 장착과 조사각 조절로 LED광원에서 오는 시원한 야간 시야와 세련된 외관의 장점을 합법적으로 온전히 누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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