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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AD스포츠 엔진오일교환 - Northsea Wave Power LE 5W-30(노스씨 웨이브 파워 5W-30)

cartailor 2019. 7. 17.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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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멋진 검정 아반떼AD 스포츠가 입고되었습니다. 블랙은 세번째 이네요~! 어느 색이던 잘 어울리는 디자인임은 분명합니다.

아반떼AD스포츠, 기본기를 잘 다진 아반떼AD의 스포츠 모델로 실내/외를 보다 역동적으로 다듬고 파워 트레인과 하체를 새롭게 구성해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은 모델입니다.

지금 봐도 참 잘 빠진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는 현대의 디자인적 코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27kgm를 발휘하는 아반떼 AD 스포츠, 이 훌륭한 엔진에 엔진오일은 어떤 걸 써야 할까요?

제안하는 좋은 오일이란 이렇습니다.

무조건 비싸고 스펙만 좋은 오일이 아니라, 전화상으로 상담을 진행 후, 샵에 방문해주시면 운전자의 운전 환경과 지향하는 엔진오일의 특성을 확인 후 나에게 맞는 나를 위한 엔진오일을 예산에 맞게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엔진 복원, 청정, 윤활, 정숙성, 성능 등 각각 주안점이 다양하고 운전 성향 또한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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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리프팅 후 하부 누유 및 기타 문제는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본 후 드레인을 시작합니다.

에어를 이용한 추가적인 잔유 제거를 위해 어댑터를 삽입 후,

에어호스는 차량에 흠집이 가지 않도록 마스킹을 꼼꼼히 해 고정시켜줍니다.

시원하게 배출시켜 줍니다.

에어를 이용한 추가잔유제거를 진행합니다. 에어의 압력은 입으로 부는 정도의 약한 세기로 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드레인을 끝낸 후, 에어를 이용해 나오는 잔유의 모습입니다. 에어, 무시 못 하겠죠?

이제 맞는 필터캡을 찾아 기존의 오일필터를 탈착해 줍니다.

드레인 볼트 및 드레인플러그와셔는 모두 신품으로 교환합니다.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체하며, 장착 전 오링에 신유를 도포 후 체결합니다.

드레인플러그는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오일필터 역시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히 체결하고요.

에어를 이용한 잔유까지 배출된 양입니다. 배출된 총 량은 약 3L 정도 배출되었네요, 배출전 MIN 가까이 있었기 때문에 MAX 기준 일 때 아반떼AD스포츠 규정 교환 용량인 3.6리터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참고로 차종마다 다르지만 MIN에서 MAX 까지는 1리터 내외입니다.

신품 에어클리너 장착 전, 진공청소기로 클리너 박스에 있는 각종 불순물을 빨아들인 후, 장착을 진행합니다.

필터 테두리가 가스켓 역할을 하기 때문에 씹히는 곳 없이 정확하게 잘 마운트하고요.

고객께서 선택하신 Northsea WavePower LE 5W30입니다.

100% 합성유로 경쾌하고 빠른 리스폰스를 한결 돋보이게 해 줄 강력 추천 오일입니다.

본 오일의 제조사는 한국에서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덜란드의 윤활유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뿐만 아니라 유압유 및 선박 윤활 라인으로도 더 유명합니다. 절대 신생 듣보잡 기업은 아닙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오일의 주 재료인 양질의 베이스기유를 항만에 위치한 생산공장으로 직접 공수해옵니다. 세계적인 메이저와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규모와 인지도가 높고 기유공수를 위해 이송선박과 시설까지 보유한 대기업입니다. 현재 8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주인장이 직접 써보고 주행 필링과 지속감에 만족하여 국내 공식 수입원에 연락하여 물건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 오일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성은, 초중반에 가벼운 응답성과 경쾌함이며, 기유에 광유와 합성 계열 물질을 혼합한 "합성유"가 아니라 광유가 조금도 포함되지 않은 순수 합성 물질 베이스의 "100% 합성유"입니다. 또한 가격도 100% 합성유 중에서는 가성비가 높습니다. 40도 동점도가 69.8이며 100도 동점도는 12.2정도로 가솔린차 기준으로는 보편적인 SAE 5w30규격과 비교했을 때 살짝 높은 감이 있으나, 저마찰성을 강조한 패키징으로 인해 희안하게도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5W30 대비 가벼운 느낌입니다. 또한 전염기가 8에 가까운 수치로 청정분산 능력도 우수하고요, 엔진 필링이나, 엔진 보호, 부드러움 그리고 가격까지 모두 착한 제품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엔진 소음이 다소 카랑 카랑해 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스포티 한 주행을 즐기신다면 이 또한 경쾌함을 배가시키는 요소가 되겠지만, 정숙함이 주안점이신 분들에게는 다소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소음이 부하가 걸릴 대 처럼 무겁고 둔탁한 답답한 소리가 아니라, 카랑카랑한 메탈릭 음이 돋보이는 경쾌한 소리입니다.

마지막 남은 한 방울까지 탈탈 털어 신유를 주입합니다. 총 3.5리터가 주입됩니다. 남은 반통은 키핑해드리며, 차후 교환시 3리터 견적으로 교환 가능하십니다.

신유를 주입 후, 시동을 걸어 새롭게 들어간 노스씨 웨이브 파워 LE 5W30 이 자리를 잡게 한 후, 시동을 끄고 엔진오일 레벨링을 확인합니다.

약 85% 정도로, 레벨링이 잘 이뤄졌습니다.

엔진오일교환작업 후 남은 오일은 고객님 이름으로 KEEPING 되었으며, 차후 엔진오일교환 시 KEEPING 된 오일을 제외한 나머지 오일에 대한 금액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XADO VERYLUBE METAL CONDITIONER(하도 베리루브 메탈 컨디셔너) 엔진오일 첨가제를 주입합니다.

주요 마찰 부위에 메탈 베어링을 생성해서 마찰을 감소시켜주는 기능성 첨가제로 시판용 엔진오일의 윤활기능을 극대화해 출력과 연비 향상을 도모합니다. 슬러지를 생성하는 물질 일절 없이 오로지 마찰성능 감소 목적을 위한 제품으로 퍼포먼스 및 리스폰스 향상에 좋은 제품입니다.

교환 작업이 끝난 후, 다음 엔진오일 교환주기라 기재된 스티커를 선바이저에 부착합니다. 다음 엔진오일교환주기 때 뵙겠습니다!

아반떼AD스포츠를 위한 엔진오일을 찾고 계시다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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