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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스터 N 2.0T 엔진오일교환 - 라베놀 FES C2 0W-30

cartailor 2023. 5. 17.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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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 N의 두번째 모델로, 준중형 해치백 디자인의 밸로스터(JS)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밸로스터N(JSN) 2.0T 차량입니다. 현 시점을 기준으로 단종되어 더 이상 신차를 만나볼 순 없지만 고성능 펀카 또는 세컨카를 찾는 이들에게 중고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시동을 끄고 수분 후 엔진오일 상태를 확인합니다. 오일 상태나 레벨 모두 양호한 편입니다. 비교적 멀지 않은 시점에서 교체이력이 있어 보입니다.

 

 

 

에어클리너를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잔유 제거를 위해 주입구에 전용 어답터와 호스를 연결합니다.

 

 

 

오일필터 먼저 제거합니다.

 

 

 

드레인플러그를 개방해 기존 사용유를 배출합니다.

 

 

 

자연 낙하 방식의 배출이 끝났으면 배출구 형상에 맞게 차량을 기울인 후, 입으로 부는 정도의 세기로 에어를 세팅해 잔유를 배출합니다.

 

 

 

신품 오일필터 씰링에 신유를 바른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재사용이 불가한 일회성 소모품인 와셔를 신품으로 교체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벨로스터N에서 배출된 엔진오일입니다.

 

 

 

출처 : 현대 정비지침서

해당 차량의 엔진오일 추천 제원은 이와 같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라베놀 FES 0W-30 입니다. 벨로스터N 2.0터보의 엔진오일 추천 규격과 점도인 C2 0W-30을 정확하게 충족하는 오일로, 해당 제품의 경우 USVO라인으로 PAO와 ESTER를 베이스유로 하는 라베놀가의 플래그쉽 라인입니다. 라베놀코리아를 통해 정식 수입제품만 공급받고 있으며, 원가가 높아 마진율이 좋은 제품도 아니지만, 정확한 규격과 여러 사용유분석을 통해 검증된 뛰어난 성상으로 자신있게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정숙성 및 주행질감 그리고 뛰어난 내열성능으로 정평이 나있는 제품으로, 4기유 이상을 베이스유로 하는 제품 중에서는 가장 고품질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 공표 동점도는 상온 섭씨 40도에서 55.1mm/s 로, 일반적인 5W-30 점도의 디젤엔진용 합성유 대비 월등히 낮은 냉간점도를 갖게 되지만, 100도에서 10로mm/s로 보편적인 5W-30과 비슷한 점도를 갖게 됩니다. 즉, 우수한 냉간 유동성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고온에서도 띄어난 윤활 및 엔진보호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합성유의 저온 유동점은 -57도, 인화점은 무려 236도로 반합성유는 고사하고 일반적인 VHVI에서도 꿈도 꾸기 어려운 PAO + ESTER의 엄청난 성상을 유감없이 보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염기가 수 또한 8.5mg KOH/g 로 높은 내산화성까지 갖춘 훌륭한 합성유입니다.

 

 

 

배출된 용량과 정비지침서에 명시된 용량을 토대로 신유를 주입합니다.

 

 

 

시동을 걸어 신유 순환 및 유온을 상승시켜줍니다.

 

 

 

웜업 상태에서 시동을 끄고 엔진오일 레벨을 체크합니다. 정량 잘 충진되었습니다.

 

 

 

다시 시동을 걸어 작업 부위를 확인합니다. 필터, 플러그 모두 깨끗합니다.

 

 

 

차주분의 운전 성향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설정한 교체주기가 기재된 스티커를 선바이저 부착합니다.

 

 

 

벨로스터를 위한 고품질의 합성엔진오일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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