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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엔진오일 교환(추천오일 - 토탈쿼츠 9000 0w20)

cartailor 2019. 6. 20.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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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엔진오일을 교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차를 리프팅 하기 전 마일드하게 잔유를 제거하기 위해 에어호스를 오일 주입구에 장착해 줍니다. 물론 호스가 이리저리 움직이며 스크레치를 발생하지 않도록 테이프로 고정해주는 것도 잊지 않구요.

차량을 리프팅 한 후 드레인 볼트를 조심스레 풀어 폐유를 배출합니다.

시원스럽게 배출되고 있습니다. 오일색상이나 냄새는 양호해 보입니다만, 색상을 보니 더이상의 청정분산 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자연배출이 멈추면 압이 전혀 걸리지 않는 정도로 살살 바람을 불어 폐유를 추가 배출 해 줍니다.

최종배출 용량입니다. 약 3.5리터가 나왔네요.

먼저 신품필터를 지침서의 규정 토크로 잘 체결해줍니다.

드레인 볼트 역시 신품 와셔로 교환 후 규정토크로 체결해 줍니다.

자, 이제 신유를 주입할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차를 살포시 내려줍니다.

주입할 신유는 더넥스트 스파크에 주인장이 강력추천하는 토탈쿼츠 9000 퓨쳐 0w20 입니다.

토탈 쿼츠로 말할 것 같으면, 세계 4위의 석유, 가스기업인 프랑스 토탈(TOTAL)사와 국내 최고의 석유기업인 S-oil 이 합작한 윤활유 전문기업으로, 양사간읜 최신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무려 100% 합성엔진오일입니다. 또한 GF5 최신규격 인증까지 받은 오일로, 만약 오일통에 프랑스 국기를 붙이고 리터 당 만원을 넘게 받더라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퀄리티의 오일입니다.

특히 양사 모두 윤활기유까지 직접생산하는 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기업으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까지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0w20은 너무 가볍지 않냐구요? 아닙니다. 자사의 5w20과 비교해 봐도 40도 및 0w20이 동점도가 소폭 높으며, 온도에 따른 점성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인 점도지수의 경우 자사의 5w30보다도 높은 수치를 보이는 변태 오일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어설푼 가격만 고가인 일부 듣보잡 오일보다도 훨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실제 토탈퀴츠에서도 높은 열 안전특성을 강조하며, 운전온도가 높은 LPG 차량에 추천오일로 리스팅 하고있기도 합니다.

실제 중국에서는 동일한 제품이 3배가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가성비 오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장점은 부드러움과 가벼움입니다. 경차에 강력 추천 드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기도 합니다. 저마찰 특성으로 인해 엔진 부하가 감소하고 가속이 한결 가벼워 집니다. 이로인해 부밍음과 소음이 감소합니다. 연비상승도 기대할 수 있고요.

그리고 높은 점도"지수"(높을수록 오일이 무거운게 아니라 온도에 따른 변화가 낮음)로 인해 더운 여름이던 고속주행을 하던 점도의 변화가 크지 않고 한결같은 필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추천이유는, 0W 의 특성상 냉간시 오일 순환이 빠르고 보호능력이 상대적으로 일찍 부터 발휘 되기 때문에, 짧은 주행이 비번한 차량에도 매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이유는 가격 입니다. 가성비! 하지만 이정도 퀄리티면 비싸더라도 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고온에서의 동점도 지수가 낮기 때문에 한 여름에 풀악셀로 고속도로를 몇시간씩 주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벅찰 수 있습니다(오일수명이 급속히 짧아집니다). 또한 순정 점도 "w" 이 후 끝자리가 30 까지는 커버가 가능하지만 5w40 이라던가 그 이상인 경우에는 부적합 합니다. 제조사 엔진 설계 상 고려된 유로에 걸리는 오일 압력이나, 하이드로 베어링 등 마찰부위의 부하에 맞춰진 점도와 상이하기 때문에 엔진이 설계한 의도와는 다르게 구동되어 여러 문제점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유와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100% 합성유치고는 베이스오일이 모두 3기유(3기유도 훌륭한 고순도 합성유 입니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교환주기를 조금 짧게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에스테르 계열 첨가제와 궁합이 좋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 시 에스테르 베이스 첨가제를 한 병 추가해 주시면, 청정분산기능 및 고무씰링 경화 방지 등 전체적으로 3기유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어 더 좋은 필링과 엔진보호 기능으로 조금 더 타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신유를 주입합니다.

 

레벨링은 고객의 운행 특성 및 중간에 오일량 점검을 전혀 안하신다는 특성을 참고하여 99%에 맞춥니다.

공기압 체크는 기본입니다!

고객께서 탈취를 요청하셔서 훈증캔 시공도 합니다 (소요시간 10분). 만약 재발 할 경우 에바크리닝이 필요합니다!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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