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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DH 브레이크패드교환 - 하드론 세라믹 패드

cartailor 2021. 12. 12.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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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G80 FULL LED 헤드라이트 튜닝을 마친 제네시스DH 차량으로 패드 마모 및 소음 발생으로 인한 후륜 패드 교체를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제네시스DH - G80 순정 AFLS FULL LED 헤드라이트 튜닝(DBL - 다이나믹벤딩라이트, 라이트 조사각 조절)

제네시스 DH차량입니다. G80의 LED 헤드라이트 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 DH의 경우 출고 당시 가장 하위트림의 기본사양으로는 할로겐 헤드라이트가 있었고, 상위 트림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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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장착될 제품은, 국내 차량 제조사 완성차 조립 공장에 브레이크 패드를 공급하는 업체 중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상신브레이크의 고급라인인 하드론 프리미어 제품입니다. 일단 완성차 조립 시 제공하는 업체이다 보니 그간 쌓인 노하우나 품질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제조 원가에 민감한 순정품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디스크로터에 공격성이 낮으면서도, 보다 높은 마찰력과 열 안전성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즉, 순정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회사에서 순정품보다 더 높은 검증된 품질과 성능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먼저 마모량인데요, 절대적인 품질의 지표는 아니지만, 높은 제동성을을 보이면서도 오래 쓴다면 그만큼 높은 기술력의 방증이 되기도 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나쁠게 없는 부분으로, 하드론의 경우 높은 제동성능 대비 마모량 자체가 현저하게 낮은 편입니다. 그만큼 마찰력이 좋기 때문에 적은 압력으로 마찰로 인한 소모도 줄이고 동등하거나 더 나은 제동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아마 시중에서 로터에 대한 공격성이 가장 덜하다는 이야기가 이런 부분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브레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제동력인데요, 마찰열로 인해 바르게 고온으로 오르는 가혹한 상황에서도 밀리는 느낌 없이 가장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겨울이라도 잠깐의 제동으로 수백도는 쉽게 올라버리는 패드의 특성상 온도에 변화에도 큰 성능에 저하가 없다는 점은 소비자들이 연속되는 제동 환경에서 밀리는 느낌 없이 정차한다는 느낌을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오래쓰고 잘 서는 패드라고 해도 습한날 삑삑 거리고 불편한 소음이 발생한다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만, 상신브레이크의 경우 자사의 수입차 라인인 하겐에서 이미 입증되었듯, 소음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훌륭하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많은 수입차 오너들이 소음과 분진 하나 때문에 상신 하겐으로 교체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하드론 역시 하겐의 이런 노하우를 잘 담아내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차량 리프팅 및 후륜 휠을 탈거 후, 기존 패드를 모두 제거합니다.

신품 패드의 모습이고요. 프리미엄 브랜드 답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붉은색으로 도색이 되어 부식을 방지합니다.

신품 패드 장착 전, 캘리퍼 접촉면에 내열 그리스를 도포해줍니다.

신품을 장착 후, 압착기를 이용해 피스톤을 압착시켜 줍니다.

가이드 볼트를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하고요.

 
 

맞은 편도 동일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탈거했던 휠을 장착 후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시운전을 통해 제동 상태 등을 확인 후 출고합니다.

브레이크 패드교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예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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