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커스텀 튜닝

쏘렌토 - 뉴페이스기어봉 EGS003F/L 장착

cartailor 2019. 8. 27. 23:10
반응형

이번 시간은 더뉴쏘렌토 뉴페이스 기어봉(EGS003F/L) 입니다.

뉴페이스기어봉을 비롯한 에코블로우1000과 에코파워팩, 에코파워캡까지 같이 진행을 했는데요,

순차적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뉴페이스기어봉은 기어봉튜닝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사실 뉴페이스가 워낙 인기가 많아서 자주 접하실 겁니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뉴페이스기어봉은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라운드형태의 매끈한 003F/L로 준비했습니다.

단순히 기어봉만 바꾼다고 작업이 되는 게 아닌,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통째로 교체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DIY로 하기에는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탈거와 기존 부품에서 이식할 부분이 많고 해당 기어봉 모델과 차종에 대한 정확한 사전 지식없이 진행한다면 오작동이나 조립시 어려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에 들어가기 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 후 진행합니다. 전장품 관련 튜닝에 앞선 필수사항입니다.

기존 기어봉을 탈거합니다. 기어봉 탈거 시, 턱이 날라갈 수도 있으니 꼭! 숙련자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통상 뽑는데 약 40KG 정도의 힘을 필요로 합니다.

센터 콘솔박스를 탈거합니다.

콘솔박스를 드러내면 사진에서 보이는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볼 수 있습니다.

노브도 탈거해주시고요,

기존 순정에서 몇 가지 부품을 뉴페이스용 노브에 이식해야 합니다.

하나하나씩 조심스럽게 이식을 진행합니다.

작동부위(마찰이 진행되는 곳)에 순정 부품에서 그러했듯 모두 구리스를 도포합니다. 나사 하나도 아껴 원가절감을 이루는 메이커의 순정파트에 구리스가 도포 되어 있다면 분명 이유가 있는겁니다. 이렇게 사소한 부분까지 챙겨야 차 후 잡소리나 뻑뻑함 또는 오작동의 우려가 없습니다.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장착 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재연결,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P-R-N-D를 비롯한 수동모드 모두 정상적으로 변속이 진행됩니다. 이질감이나 뻑뻑함 없이 순정과 같은 힘과 조작감으로 작동됩니다.

배선작업에 들어갑니다. 뉴페이스 기어봉 장착 시 비상등 기능을 위한 배선을 하나 따줘야하는데요,

납땜과 수축튜브 그리고 흡읍테이프를 이용해 2중, 3중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차후 배선결선 불량에 따른 오작동이나 쇼트의 우려는 않으셔도 좋습니다.

뉴페이스 모듈 및 각종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분해의 반대는 역시 조립이겠죠?

뉴페이스기어봉 EGS003F/L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순정 기어봉보다 훨씬 세련되고 비상등 ON/OFF 버튼 및 후진 시 비상등 점등까지!

1석 2조인 튜닝인 것 같습니다.

시동을 켜 기어봉을 테스트합니다.

각종 인디케이터 모두 정상적으로 점등하고 있습니다. 마치 원래 있었던 순정파츠인양 조작에 대한 이질감도 없고 주변 센터페시아와도 자연스럽고 세련되게 어울러 집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후진 시 비상등이 자동으로 점등되어 훨씬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매끈한 그립감과 함께 변속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뉴페이스 기어봉 전문장착점을 찾고 계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