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bmBqnV/btrAssUH9Rp/AKEzlJ8AcexQnbthkYgG9k/img.jpg)
이번 시간은 더뉴쏘렌토 뉴페이스 기어봉(EGS003F/L)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xCxju/btrAplCxOJv/HXmqko8OW2hj6jyGhKMgP1/img.jpg)
뉴페이스기어봉을 비롯한 에코블로우1000과 에코파워팩, 에코파워캡까지 같이 진행을 했는데요,
순차적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0CvXa/btrAtafdxre/T5Rl2FB0ngVaWq9NcH7gWK/img.jpg)
뉴페이스기어봉은 기어봉튜닝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사실 뉴페이스가 워낙 인기가 많아서 자주 접하실 겁니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뉴페이스기어봉은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라운드형태의 매끈한 003F/L로 준비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tEXCS/btrAqJQrBbg/tUlrtgXlibNrtiP5H8k34k/img.jpg)
단순히 기어봉만 바꾼다고 작업이 되는 게 아닌,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통째로 교체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DIY로 하기에는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탈거와 기존 부품에서 이식할 부분이 많고 해당 기어봉 모델과 차종에 대한 정확한 사전 지식없이 진행한다면 오작동이나 조립시 어려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qFeII/btrAp5lUzy6/iM7eqGIkpeTrSSpuoBF4h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N7ydu/btrAoJcAr5m/KaFZ5GkahDTJrNr1UJ9Wp1/img.jpg)
작업에 들어가기 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 후 진행합니다. 전장품 관련 튜닝에 앞선 필수사항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q1fDE/btrAplvMUM0/AfPvl8EtY0V4ajwRAKQtk0/img.jpg)
기존 기어봉을 탈거합니다. 기어봉 탈거 시, 턱이 날라갈 수도 있으니 꼭! 숙련자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통상 뽑는데 약 40KG 정도의 힘을 필요로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zPSqs/btrAssmSGGT/HMKZxBENBhpkVpFewwKocK/img.jpg)
센터 콘솔박스를 탈거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eK4Y/btrAp50xmI2/qu3zQoxPX0MaXOZRPlVWlk/img.jpg)
콘솔박스를 드러내면 사진에서 보이는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xxbWe/btrAnEo3t9c/V70KczW2tEjd8t11z7hTK0/img.jpg)
노브도 탈거해주시고요,
![](https://blog.kakaocdn.net/dn/Ev4uH/btrAoH6UrfV/eF92w7gbx6d6Lvygdv8Wfk/img.jpg)
기존 순정에서 몇 가지 부품을 뉴페이스용 노브에 이식해야 합니다.
하나하나씩 조심스럽게 이식을 진행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cfiwjg/btrArHYTPio/GWdZEr2R8OjPkVn1jSh8kk/img.jpg)
작동부위(마찰이 진행되는 곳)에 순정 부품에서 그러했듯 모두 구리스를 도포합니다. 나사 하나도 아껴 원가절감을 이루는 메이커의 순정파트에 구리스가 도포 되어 있다면 분명 이유가 있는겁니다. 이렇게 사소한 부분까지 챙겨야 차 후 잡소리나 뻑뻑함 또는 오작동의 우려가 없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MjTQ/btrAoIY2l5S/tmNK7OoykpQESn3ZvKza8K/img.jpg)
시프트레버 어셈블리를 장착 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재연결,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P-R-N-D를 비롯한 수동모드 모두 정상적으로 변속이 진행됩니다. 이질감이나 뻑뻑함 없이 순정과 같은 힘과 조작감으로 작동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Pm6o4/btrArHq5zqi/TwzILdYEu4wRgL5bbS1Bp0/img.jpg)
배선작업에 들어갑니다. 뉴페이스 기어봉 장착 시 비상등 기능을 위한 배선을 하나 따줘야하는데요,
![](https://blog.kakaocdn.net/dn/bfMJPM/btrAmz9nxeg/pC20NAuni1FjZVFI6Z67v0/img.jpg)
납땜과 수축튜브 그리고 흡읍테이프를 이용해 2중, 3중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차후 배선결선 불량에 따른 오작동이나 쇼트의 우려는 않으셔도 좋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i9rn/btrAsruIIUT/fDAePEOOrMvc6KR5OC3dd1/img.jpg)
뉴페이스 모듈 및 각종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3rfrV/btrAmznVuP3/KfocJrXt8PmWmnm34FuS60/img.jpg)
분해의 반대는 역시 조립이겠죠?
![](https://blog.kakaocdn.net/dn/c8dq9O/btrAp6rCo7C/0Aaa8zeI4RWX8txhO2gRk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ywhyV/btrAmAtHwFR/tsy9zrt1PdFuQSqySBuU01/img.jpg)
![](https://blog.kakaocdn.net/dn/oaiJh/btrAqH6biaW/PWWc9JASG0QsCWWiEYPhv0/img.jpg)
뉴페이스기어봉 EGS003F/L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순정 기어봉보다 훨씬 세련되고 비상등 ON/OFF 버튼 및 후진 시 비상등 점등까지!
1석 2조인 튜닝인 것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o1Ou3/btrAmyCDffV/m97aRne5NDrWMjSqCeP8d0/img.jpg)
시동을 켜 기어봉을 테스트합니다.
각종 인디케이터 모두 정상적으로 점등하고 있습니다. 마치 원래 있었던 순정파츠인양 조작에 대한 이질감도 없고 주변 센터페시아와도 자연스럽고 세련되게 어울러 집니다.
![](https://blog.kakaocdn.net/dn/lEjhe/btrApl3FgcN/b5l8dpkKcLjKgggzcxKfd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gRTXm/btrAp6d4JqA/uTsVHJhv4pz7an4U4sIon1/img.jpg)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후진 시 비상등이 자동으로 점등되어 훨씬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0NNPO/btrAp6SG2aY/XgYcnyYj1S1Fb55FybYNV1/img.jpg)
매끈한 그립감과 함께 변속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https://blog.kakaocdn.net/dn/HeYOZ/btrAoIkpfDL/g5V8ipT5IZlXUFDSe3OgNk/img.jpg)
뉴페이스 기어봉 전문장착점을 찾고 계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MeY9w/btrApmnUXmC/eiYhfRQKUbZtk5IUel3dYk/img.jpg)
'☆ 나를 위한 맞춤 튜닝 > 커스텀 튜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HG 온지구 리어 스포일러 & 글라스윙 장착 (0) | 2019.08.29 |
---|---|
벤츠 B200 (마이비)- 오스람 인증 데이라이트(DRL) 합법적인 LED튜닝! (0) | 2019.08.29 |
더뉴쏘렌토 - 휠보레 19인치 장착 (0) | 2019.08.27 |
더뉴트랙스 - 샤크안테나, RS앰블럼, 번호판하단이동(번호판하부이동) (0) | 2019.08.20 |
베라크루즈 인증 DRL(데이라이트) 장착 - 오스람 DRL (0) | 2019.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