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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B200을 위한 합법적인 LED튜닝! 오스람 인증 데이라이트(DRL) 튜닝입니다.
벤츠 B클래스의 경우 2005년부터 추가된 소형 MPV 라인업으로, 기존 A클래스의 베이스를 늘려 공간을 확보하고, 벤츠의 전통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전륜구동+CVT의 조합으로 탄생하였는데요, CVT의 효율은 잘 챙기면서도 인위적으로 7단 기어비를 설정하여 위화감 없는 주행감과 전륜임에도 후륜못지 않은 고속주행 안정감으로 유럽에서는 출시이 후 늘 판매 상위권을 랭킹하는 효자 모델 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부터 시판되어었는데, 특이하게 마이바(MYB ) 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판매되었는데, 현재는 , 벤츠 CLA, GLA 및 인피니티 Q30 그리고 QX30과 하체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3세대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1세대의 특징은 하체 패널이 샌드위치 구조로 설계되어, 전방충돌 시 엔진 및 변속기가 승객의 안전을 위해 탑승공간 아래로 밀려 들어가게 설계가 되어있는 점입니다. 실제 작업 중에 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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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L 의무화 전 출시한 차량들의 경우, 데이라이트 제품으로 오스람 제품을 많이 선택해주시는데요,
튜닝협회를 통한 사전인증으로 자동차 검사 시 문제없이 통과가 되는 사제품입니다. 단, 사전인증당시 명시해놓은 규격 및 작동 방법을 동일하게 적용하는 조건에 한해 통과가 가능하고 문제가 없도록 정확하게 장착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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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과연 오스람 데이라이트를 벤츠B200의 어느 부분에 장착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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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순정같은 비주얼을 위해 하단 프론트그릴에 장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든 설치규격을 통과하는 위치이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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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벤츠B200, 오스람 인증 데이라이트(DRL) 작업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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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라이트에 파워를 연결하기 위해 엔진룸에서 운전석쪽으로 배선을 통과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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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읍테이프로 마감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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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게이트튜브를 이용해 2중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엔진룸 내, 열로 인한 배선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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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게이트튜브로 마감한 배선을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튼튼하게 고정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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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타이 꼬다리(?)는 당연히 커팅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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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1. 데이라이트 활성화 시, 미등OFF / 미등ON시, 데이라이트 OFF
2. 헤드라이트 점등 시, 데이라이트 OFF / 헤드라이트 OFF시, 데이라이트 ON
를 위해 배선작업을 진행합니다.
납땜작업을 통해 튼튼하게 작업 후, 흡음테이프를 이용해 배선을 마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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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쪽으로 나온 배선 역시 흡읍테이프를 이용해 배선을 마감해줍니다. 보통 99% 차종의 경우 엔진룸에서 작업이 모두 끝나는데요. B클래스의 경우 배터리와 퓨즈가 모드 조수석 바닥에 위치해 있어 배선이 실내로 들어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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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위치 구조를 활용한 배터리 배치입니다. 엔진룸에 있는 것 보다 혹한기에 냉기로 부터도 보호가 되고 엔진열로 부터도 안전하기 때문에 상당히 이상적인 위치이긴 하지만 작업은 좀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배선을 실내로 통과시키기 위해서 운전석으로 빼준 배선을 다시 조수석쪽으로 보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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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어 마감재를 드러내고 배선을 그 밑으로 통과시켜, 배선이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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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배선들의 결속부위는 납땜과 수축튜브 그리고 흡음테이프를 이용해 마감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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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을 연결 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완벽하게 오스람 데이라이트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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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동 점등 시, 데이라이트 OFF 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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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작업을 마친 후, 오스람 인증 데이라이트를 벤츠 B200 하단 프론트그릴에 장착완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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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라이트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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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등 ON / DRL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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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트 ON / DRL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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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오스람 인증 데이라이트에 동봉된 사전인증 스티커를 차량등록증에 부착 및 전산등록을 하면 모든 작업이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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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B200과 같이 합법적인 LED튜닝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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