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커스텀 튜닝

그랜저HG 온지구 리어 스포일러 & 글라스윙 장착

cartailor 2019. 8. 29. 20:20
반응형

이번 시간은 그랜저HG 온지구 리어 스포일러와 글라스윙 장착입니다.

1986년 출시 이 후 6세대를 맞은 뿌리깊은 현대의 대표 모델입니다. 출시 당시 플래그쉽 모델로 그 위치를 계속 유지해 오다, 다이너스티의 출시 이 후 플래그쉽 자리를 양보했었다가 제네시스 브랜드가 분리되며 다시 현대의 플래그쉽이 되었습니다. 물론 아슬란에게 잠시 플래그쉽 지휘를 빼앗겼지만 이내 단종되고 말았죠.

현대 보시는 모델은 5세대 모델로, 코드명이 HG입니다. 현재 도로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그랜저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2011년 첫 출시되었지만 여전히 세력되고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랜저HG의 기존 뒷모습은 유연하게 흐르는 곡선형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요,

요즘같이 엣지를 주는 디자인과는 대조되는 부드러운 느낌이 강한 디자인입니다.

온지구 리어 스포일러와 글라스윙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과하지 않고 있는 듯 없는 듯 세련됨을 연출해 주니까요.

작업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고순도 에탄올 알코올로 부착부위에 있는 왁스 및 유분을 정리해 준 후 동봉된 프라이머를 장착될 부위에 도포해 줍니다.

글라스윙 장착 전, 히트건으로 열을 가해 중 후,

실리콘을 주요 포인트에 도포해 더욱 튼튼하고 강력하게 고정시켜줍니다.

좌우 간격을 세밀하게 체크하며 부착을 진행합니다.

제품에 붙어있는 테이프 마감재는 당연히 제거하고요.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합니다.

작업 과정은 글라스윙과 동일하게 부탁부위 전처리 후 스포일러를 히트건으로 열을 가한 후,

실리콘을 도포합니다. 별도로 철판 등을 가공하는 장착이 아니기 때문에 차 후 누수 등에 의한 문제발생 소지가 없습니다.

리어 스포일러는 상하좌우 모든 간격을 세밀하게 체크한 후 장착합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블랙으로 색상을 통일시켜 디테일에 엣지를 준 모습입니다. 별도로 부착했다기 보다 마치 차량의 형상의 일부분 인 듯 합니다.

차량 색상이 화이트라면 블랙 스포일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강렬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글라스윙은 정말, 그랜저HG 에서 가장 빛을 발하는 온지구 튜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글라스윙과 리어 스포일러가 함께하니, 세단에서 스포츠형 모델로 탈바꿈한 것 같습니다.

리어 스포일러 장착으로 엉덩이(?)가 조금 더 엣지있고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랜저HG 튜닝을 찾고 계시다면, 가공없는 온지구 익스테리어 튜닝은 어떨까요?

그랜저HG를 위한 튜닝업체를 찾으신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