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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NX4 합법 LED 헤드램프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바이펑션

cartailor 2022. 6. 12.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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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 NX4 모델입니다. 2004년 소형 SUV로 등장하여 현재 4세대까지 출시가 되었는데요, 2세대 부터는 기존 아반떼의 플랫폼 대신 쏘나타의 플렛폼을 사용하며 점차 크기도 커지며 현세대에 와서는 중형급의 크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현대의 소형 SUV포지션은 아반떼 플랫폼을 공유하는 코나가 있습니다.


출고 후 등록증에 잉크도 안마른 차량인데요, 최근 출시된 차량답지 않게 누런 할로겐이 차량의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의 세련미를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 물론 외관적인 부분 외 실제 야간주행 중 시야확보에도 불리할 수 밖에 없구요.


 

기존 할로겐 벌브부터 제거 합니다. 역시 열이 많아 한참을 식혀야 맨손으로 만질 수 있을 정도 인데요, 프로젝션 내부 반사판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는 55W이며, 할로겐 광원의 특성상 대부분의 에너지가 빛을 내는데가 아닌 열을 발산시키는데에 소모되게 됩니다. 반면 해당 제품은 30W로, 열효율이 높은 LED 광원의 특성이 더해지고 할로겐 처럼 발산되는 열이 내부 반사판을 데우는 구조가 아닌 팬을 통해 뒷면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헤드라이트가 신품일 때 부터 사용하게 되면 차후 반사판 열화로 인한 변색등의 문제로 부터 보다 자유로울 수 있으며 보다 오랫동안 신품의 광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브라비오 LED를 정확하게 설치 합니다.


점등테스트 후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아무리 밝은 광원이라도 필요한 곳에 제대로 조사 되지 않으면 시야확보도 되지 않을 뿐 더러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운전석을 살펴 보겠습니다. 좌측은 기존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 LED설치 후 조사각 조절을 마친 모습으로, 칸델라 수치가 약 3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정확한 곳을 비추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수석인데요, 좌측은 기존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 LED설치 후 조사각 조절을 마친 모습으로, 칸델라 수치가 역시 약 3배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설치를 마친 후 간단한 온라인 인증절차를 진행한 다음 이를 증명하는 스티커를 자동차 등록증에 부착합니다.


좌측이 작업 전 우측이 작업 후 모습인데요,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잘 어울러지는 세련된 화이트빛 색감이 눈에 띄며, 야간시야도 한층 시원하고 밝아지게 됩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어떻게 설치하고 조절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와 조사각 조절로 합법인증 LED제품의 가능성을 최대한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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