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을 위해 입고된 스포티지QL입니다.
할로겐 사양이 적용된 헤드램프로, 가장 좌측부터 상향등과 하향등을 담당하는 바이펑션 타입인 전조등, 미등&데이라이트 그리고 방향지시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해 조사각 수치를 확인합니다. 좌측은 운전석으로, 우측으로 한계치 이상으로 조사각이 틀어져 있으며 상향을 비추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동승석으로, 운전석과 동일하게 우측 상향으로 심하게 틀어져 있네요. 밝기를 측정하는 칸델라(cd) 수치는 양쪽 모두 준수해보이나, 현재 조사각이 상향을 비추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조사각이 제대로 맞춰질 경우 칸델라(cd) 수치가 낮아질 걸로 예상됩니다. 현재 조사각을 기준으로 본다면 맞은 편이나 선행 차량에 눈부심을 유발했을 것 같네요.
합법 인증 LED 제품인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는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브라켓 3면이 모두 딸깍하고 걸리게한 후, 배선은 6시 방향으로 위치시켜주고요.
라이트를 점등시켜 봅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스포티지처럼 2등식 바이펑션 타입은 4등식 타입과 다르게 상향등까지 LED를 지원하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92배 상승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동승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79배 상승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보통 컨디션이 준수한 할로겐의 경우, 약 4만~6만 칸델라 정도를 보여주는데, 브라비오LED는 그 보다 훨씬 앞서는 수치를 보여줍니다. 야간 시야 개선에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상향으로 비춰져 엉뚱한 곳을 비추고 있던 조사각을 정확한 곳을 비추도록 조절했으니,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될 것 같네요.
합법 인증 튜닝임을 증명하는 사전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 후, 전산등록을 마치면 작업이 끝납니다. 해당 튜닝을 위한 별도 구조변경이나 서류 작업이 필요없으며, 위법 사항이 하나도 없으니 안심하고 타시면 되겠습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라이트 색온도 변화로 인해 차량 드레스업 효과로도 훌륭하네요, 만약 훨씬 세련되고 현대적인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더불어 더욱 밝은 광량으로 변화를 희망할 경우, 스포티지QL 더볼드 순정 FULL LED 헤드라이트 튜닝을 추천드립니다.
합법 인증 LED, 정확한 설치와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함께하는 브라비오LED 우수 대리점인 "피터웍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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