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중고로 구입 후, 동승석 전조등이 나가 입고된 팰리세이드 모델입니다. 할로겐 헤드램프 사양으로 출시된 차량이나, 전차주분께서 LED로 교체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제품이 껴져있는 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현재 계기판에 전조등(하향)을 점검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떠있으며, 실제 차량의 우측 전조등이 점등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전조등 시험기에 차량을 정대해 조사각과 밝기 수치를 확인합니다. 우측으로 조사각이 많이 틀어져 있으며, LED치고는 다소 부족한 광량을 보여줍니다.
장착할 LED 전조등은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제품을 제거합니다. 자기인증 제품이 아닌 사제 LED가 껴져있었네요. 합법 인증 제품은 제품 구매 시, 사전인증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불법 제품으로, 전조등 미점등과는 무관하게 합격 불가 판정을 받게 됩니다.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브라켓 노치가 정확하게 걸려야 광량표출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LED 광원을 지원하는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맞춰줍니다. 작업에 사용되는 전조등 시험기는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TS)에서 정도검사를 받고 있어 정확한 조절 작업이 가능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사제 LED, 우측은 브라비오LED로 교체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수치입니다.
[조수석] 운전석과 비슷한 수치의 칸델라(c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법 인증 제품인 만큼 사전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 후, 전산등록을 진행합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팰리세이드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피터웍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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