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트랙스 모델입니다. 한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전기형 모델과는 완전히 다른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되었는데요, 처음부터 이렇게 잘 나왔으면 애초에 시장판도가 달라졌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잘생긴 외관에 역시 누런 헤드라이트는 거슬립니다. 할로겐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겠지만, 세련된 LED 미등라인과는 어울리지 않는 모습인데요, 외관상 뿐만아니라 실제 야간 주행시에도 시야가 어둡고 침침하여 불편합니다.
현재 운전석은 점등되지 않는 상태로 입고가 되었는데요, 일단 나오는 쪽이라도 광도를 측정해 봅니다. 일반적으로 트랙스 모델의 할로겐 사양보다는 낮은 광도가 측정되는데요, 기존 할로겐 전구의 노화에 따른 밝기 저하일 수 도 맀고 내부 반사판의 광도가 열화로 낮아졌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아마 조수석 쪽 전구가 수명을 다 한 것을 보면, 운전석 쪽 전구도 그리 좋은 상태는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착할 LED 전조등은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로겐 전구를 조심스럽게 탈거합니다.
브라비오 LED제품을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제품 장착 후 상하향등 모두 정확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조사각 조절을 진행합니다. 직진성이 강한 LED 광원은 필요한 곳에 제대로 조사되어야 그 성능을 온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잘 못 장착되거나 조사각이 어긋나면 할로겐 벌브 보다 어둡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점등되지 않았던 운전석은 브라비오 LED장착 후 시원한 광량을 자랑합니다. 조사각도 정확하고요.
조수석 쪽 작업 전후 모습입니다. 유독 낮았던 할로겐 상태의 광도는 약 4.5배 가까이 개선되었습니다.
전산등록 및 스티커 부착을 끝으로 인증절차를 마무리 합니다.
작업 전 후 모습입니다. 밝기 개선은 물론 침침해 보였던 헤드라이트가 환한 모습입니다. LED 미등라인과도 이질감 없는 일체감을 보이며 보다 세련된 외관으로 거듭났습니다.
인증 LED, 어떤 제품으로 누가 어떻게 장착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결과를 야기하게 됩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 그리고 조사각 조절을 통해 LED광원의 장점을 제대로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나를 위한 맞춤 튜닝 > 합법 인증 LED 전조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CN7 할로겐 헤드라이트 전구를 합법 LED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브라비오LED, 조사각 조절 (0) | 2023.03.21 |
---|---|
그랜저의 노랗고 어두운 할로겐 전구, LED로 바꿔볼까요? - 합법 인증 튜닝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0) | 2023.03.15 |
팰리세이드 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라이트 조사각 조절 (0) | 2023.03.05 |
순정에도 없는 더 뉴 레이 LED헤드라이트 튜닝!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합법 인증, 라이트 조사각 조절 (0) | 2023.03.04 |
투싼 NX4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장착 - 합법 인증 튜닝 제품, 라이트 조사각 조절 (0) | 2023.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