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DN8 가솔린 모델입니다. 센슈어스가 나오기 이전에 적용된 DN8 초기형 디자인으로, 외관 드레스업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사이드미러 어셈블리의 경우, 하단쪽과 거울 테두리 부분은 유광 블랙인데 반해 사이드미러 커버는 차량 컬러와 동일한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블랙으로 바꾸면 틴팅 된 측면 윈도우와 좀 더 통일된 미러 어셈블리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커버는 제조사에서 도색이 되어 나오는 완제품으로, 현대모비스 순정품입니다.
마스킹을 한 후, 커버를 제거합니다. 약간의 요령과 구조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파손이나 변형 없이 비교적 쉽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신품을 장착하면 끝입니다. 측면 윈도우와의 일체감도 뛰어나고 과하지 않으면서도 스포티한 디테일로 작용합니다.
사이드미러 커버 하나만 바꿔도 측면부 인상이 많이 달라지네요.
이번에는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 할 차례입니다. DN8은 유광 블랙과 카본으로 마감된 스포일러 2가지가 나오는데요, N라인에 적용되는 카본의 경우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터라 유광 블랙을 추천 드립니다.
하이그로시 블랙 스포일러는 DN8 하이브리드 사양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서로 멀리 떨어져 잇는 좌 우 테일램프 상단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며 볼드한 캐릭터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안정적이고 한층 더 단단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스포일러가 적용된 백패널 일체형 부품입니다. 별도 가공없이 1:1 교체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역시 제조사인 모비스에서 도색이 완료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도색퀼리티는 걱정이 없습니다.
마스킹을 꼼꼼히한 후, 인사이드 테일램프와 백패널을 탈거합니다. 백패널 탈거 후 외부로 노출되는 철한 부분은 보시는바와 같이 모두 깨끗하게 클리닝을 완료하였습니다.
기존 백패널에서 대부분의 부품을 신품에 이식해줍니다. 카메라, 트렁크 스위치 배선 등이 그 대상입니다.
신품을 장착 후, 모든 고정 너트들을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완성되었습니다. 스포일러 하나 추가되었을 뿐인데 색다른 느낌을 주게 됩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한층 더 볼드하고 스포티해진 뒷태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쏘나타를 위한 다양한 합법 튜닝, 유지보수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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