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NX4 모델입니다. 현대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담은 만큼 미래지향적인 모습이 돋보이는데요, 하지만 헤드라이트를 점등해 보면 세련된 외관과는 어울리지 않는 노란 할로겐 램프가 초라한 존재감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외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전면틴팅이 필수가 된 요즘 LED램프를 장착한 신차들과 비교해 보면 야간시야도 침침하고 어두운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할로겐의 경우, 1960년대 처음 자동차에 장착되기 시작하였으니 그 역사가 이미 70년이 되었는데요, 발광부에 할로겐 가스를 봉입시키는 기술로, 당시 텅스텐 필라멘트를 사용하는 백열전구를 대체하는 획기적인 신기술로 수명과 밝기 등 모든 면에서 기존 전구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였고 HID나 LED광원이 발명되어 자동차에 사용되기 전 까지는 대적할만한 상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할로겐 광원은 소모하는 에너지의 대부분인 80~90% 내외가 발열하는데 쓰여지며 고작 나머지 10~20% 만이 빛을 내는데 쓰이는 만큼 열효율이 매우 낮은 광원입니다. 실질적으로 약간의 빛을 부산물로 생성하는 발열장치라고 해도 큰 무리가 없을정도 인데요, 발열의 한계 때문에 실제로 50~60와트 이상의 출력을 적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출시된 이 후 오랜 세월동안 밝기의 향상은 크게 없었습니다.
차량을 조사각 시험기에 정대 후 밝기를 측정해 봅니다. 신차인 만큼 광도는 우수한편이나 조수석 쪽 조사각이 다소 어긋나 있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전조등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브라비오 제품을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공간이 넓어 작업성은 좋은편입니다. LED 벌브의 경우 정말 조금만 위치가 어긋나거나 약간이라도 삐딱하게 장착하는 경우 외부에서 볼 때 불은 환하게 잘 들어오는 것 처럼 보이지만 전면에 제대로 조사가 되지 않아 잘 장착된 할로겐 전구보다도 잘 안보이게 됩니다.
점등 후 조사각 조절을 진행합니다. 아무리 밝고 영롱한 LED 광원이라도 엉뚱한 곳을 비추면 상대 운전자들의 눈부심만 유발할 뿐 막상 운전자는 전면시야가 어둡게만 느껴지게 됩니다.
[운전석] 기존 할로겐 램프 대비 2배 이상의 밝기와 더불어 정확한 곳을 향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조수석의 경우 3배에 가까운 밝기 증가를 보이며 정확한 조사각을 자랑합니다.
인증스티커 부착 및 간단한 등록절차를 진행합니다. 국토부 인증 부품이기 때문에 목적과 인증 조건에 맞게 정확하게 장착하고 전산등록을 진행하면 자동차검사나 단속에 문제가 없는 합법적인 튜닝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좌측은 기존 할로겐, 우측은 LED광원인데요, 밝고 영롱한 불빛이 주변 LED 미등과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리면서 세련된 외관이 더욱 돋보이네요. 실제 야간 주행도 훨씬 밝고 안전한 환경이 구축될 것입니다.
어둡고 불편한 할로겐 헤드라이트, 합법적으로 LED 광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피터웍스와 함께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는 물론 확실한 사후관리로 세련된 외관과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주행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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