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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뉴프라이드 1.4 GDI - 4단 자동변속기오일교환

cartailor 2023. 10. 22.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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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 목적으로 입고된 더뉴프라이드 1.4 GDI 차량입니다.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차량인 만큼 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입고 직후 변속기 오일 상태를 확인합니다. 65도에서 체크한 상태로, 오일 퀄리티는 양호한 편이나 미니멈에 현저히 못미치는 양이 찍힙니다.

 

 

 

잔유 제거를 위해 주입구에 호스를 연결 후 차량을 올려줍니다.

 

 

 

기존 사용유를 배출합니다. 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차량을 기울인 후, 입으로 부는 정도의 세기로 에어를 불어넣어 잔유를 배출합니다.

 

 

 

배출이 완전히 끝났으면 플러그를 가체결합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SP3 규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KIXX에서 나오는 SP3 제품으로 VHVI기반 100% 합성유 제품입니다.

 

 

 

주입구를 통해 신유를 주입합니다.

 

 

 

시동을 걸어 오일 순환 그리고 유온을 올려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정 부분 유온이 상승했으면 시동을 끄고 2회차 배출을 시작합니다.

 

 

 

2차 드레인을 진행합니다. 최초 배출분과 비교해 붉은 색을 제법 띄고 있습니다.

 

 

 

배출구 형상에 맞게 차량을 기울인 후, 압력이 걸리지 않을 정도의 세기로 에어를 불어넣어 잔유를 최대한 많이 제거합니다.

 

 

 

드레인플러그 와셔의 경우, 공장출하품이 현재까지도 적용되어 있었네요, 미션오일교환을 하면서 와셔 교환을 하진 않은 것 같네요. 신품 와셔로 교체합니다. 배출이 완전히 끝났으면 플러그를 손으로 돌려준 다음,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조여줍니다.

 

 

 

배출된 용량을 토대로 계산된 양의 신유를 주입 후, 시동을 걸어 신유 순환 그리고 온도를 계속해서 올려줍니다.

 

 

 

75도에서 체크한 레벨로, MIN MAX 사이인 약 50% 에 정확하게 안착되었습니다. 

 

 

 

배출된 미션오일입니다.

 

 

 

좌측부터 1차, 2차 배출분 그리고 신유를 샘플링한 사진입니다. 

 

 

 

시운전을 다녀온 후, 작업 부위 확인 및 진단기를 이용해 작업과 관려된 폴트 여부 체크 후 출고합니다. 모두 깨끗합니다.

 

 

 

주기적인 유지보수로 차량의 컨디션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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