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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아반떼AD를 위한 튜닝 - 크루즈컨트롤로 편리한 주행을!

cartailor 2019. 11. 2.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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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아반떼AD, 아직 누적주행거리가 3자리 수인 신차 입니다. 무슨일로 왔을까요? 아, 아쉽게도 출고시 크루즈컨트롤이 포함되지 않았기에,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찾아 주셨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우 크루즈컨트롤 장착이 매우 간편한 편입니다. 실제로 출고 차량 중 미장착 차량 비중보다 장착 차량의 비중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크루즈 컨트롤 미장착 차량의 경우 배선을 해당 옵션 장착 여부에 따라 이원화 하는 대신 그냥 스위치만 제외 시켜 놓았기 때문입니다.

이런이유로 크루즈컨트롤 미 적용 사양도 모든 배선과 동일한 BCM을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장착만 하면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차종이 이렇게 친절하지 않고 같은 모델이라도 연식에 따라 소리소문 없이 바꿔 버리기도 하기 때문에 사전에 꼭 차대번호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 후 커버를 이용해 잘 덮어줍니다. 에어백이나 전장품 작업시에는 무조건입니다.

 
 

먼저 에어백모듈을 먼저 탈거합니다. 모듈 탈거 자체는 매우 간편한 편으로, 탈거 후 배선에 장력이 가지 않게 주위만 해주면 되겠습니다.

탈거한 에어백모듈을 살짝 들어서 모듈에 연결되어 있는 커넥터들도 조심스럽게 탈거를 진행하고요.

스티어링휠볼트는 사람의 힘으로 탈거하기에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규정토크도 거의 하체부품 수준으로 높을 뿐 더러, 공장에서 조립할 때 나사풀림 방지제를 도포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임팩트를 이용해야 수월하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핸들탈거 전, 마킹을 통해 장착 시 조향각이 틀어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핸들을 조심스럽게 탈거하여 작업대로 이동시켜 줍니다.

클락스프링은 꼭 고정해야 합니다. 한바퀴라도 돌아 버린채로 모르고 조립한다면, 차 후 주행 시 핸들을 끝까지 돌리는 순간 파손되어 에어백 경고등 부터 이런 경고등이 있었나 싶은 정도의 온갖 경고등의 현란한 쇼를 감상하게 됩니다.

크루즈컨트롤을 장착하기 위해 핸들 백커버를 탈거합니다.

백커버를 탈거하면 기존 공스위치를 잡고 있는 볼트들을 풀 수 있습니다.

좌측이 새롭게 장착될 크루즈컨트롤 모듈이고요, 우측이 기존 공스위치입니다.

크루즈컨트롤모듈로 장착 후 핸들백커버를 조립해주고요.

핸들 장착 전, 나사풀림방지제를 휠볼트에 도포해줍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장착완료되었습니다.

크루즈컨트롤스위치로 변경되니 핸들의 디자인이 훨씬 살아나죠? 출고 전 간단한 시운전을 통해 작동 여부 및 해제조건이 발동되었을 때 정확하게 해제가 되는지 꼼꼼하게 살펴본 후 출고 준비를 합니다.

크루즈컨트롤의 작동조건은?

간단합니다. 시속 30km/h 이상부터 크루즈컨트롤 작동조건이 성립되며,

가속 페달을 밟지않아도 설정해둔 속도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에서 매우 편리한 옵션이며, 크루즈컨트롤을 끄고 싶을 경우 CRUISE 버튼을 누르거나 브레이크를 살짝 밟아주면 크루즈기능이 종료됩니다.

더뉴아반떼AD와 같이 크루즈컨트롤 장착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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