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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TA) 엔진오일교환 - 토탈쿼츠 9000 퓨쳐 0W-20

cartailor 2024. 8. 25.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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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교환 주기가 도래되어 입고된 모닝 1.0 MPI 모델입니다.

 

 

 

오일 상태 및 레벨 모두 양호합니다.

 

 

 

에어클리너를 신품으로 교환합니다.

 

 

 

잔유 제거를 위해 전용 어답터 및 호스를 장착 후 차량을 리프팅합니다.

 

 

 

캔타입의 필터를 제거 후, 기존 사용유를 배출합니다.

 

 

 

배출구 형상에 맞게 차량을 기울입니다. 자연 낙하 방식의 배출이 끝났으면 입으로 부는 정도의 세기로 에어를 열어 잔유를 배출합니다.

 

 

 

신품 오일필터 씰링에 신유를 바른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매 교환 시마다 교체해야 하는 드레인플러그 와셔를 신품으로 교환 후, 토크렌치로 정확하게 체결합니다.

 

 

 

모닝에서 배출된 엔진오일의 모습입니다.

 

 

 

주입할 엔진오일은 토탈쿼츠 9000 퓨쳐 GF-6 0W-20 입니다. 해당차량이 요구하는 엔진오일 규격 및 점도 모두 정확하게 일치하는 합성 엔진오일이며, 특히 0W 점도의 경우 낮은 냉간유동점을 갖기 때문에 빠른 유온상승으로 냉간 상태의 운행이 최소화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토탈 쿼츠로 말할 것 같으면, 세계 4위의 석유, 가스기업인 프랑스 토탈(TOTAL)사와 국내 최고의 석유 기업인 S-oil 이 합작한 윤활유 전문기업으로, 양사간읜 최신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무려 100% 합성엔진오일입니다. 또한 GF-6B 최신 규격 인증까지 받은 오일로, 만약 오일통에 프랑스 국기를 붙이고 리터 당 만원을 넘게 받더라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퀄리티의 오일입니다. 특히 양사 모두 윤활기유까지 직접생산하는 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베이스유 제조 기업으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까지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0w20은 너무 가볍지 않냐고요? 아닙니다. 자사의 5W20과 비교해 봐도 40도 및 0W20이 동점도가 소폭 높으며, 온도에 따른 점성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인 점도지수의 경우 자사의 5W30보다도 높은 수치를 보이는 변태 오일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어설픈 가격만 고가인 일부 듣보잡 오일보다도 훨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실제 토탈퀴츠에서도 높은 열 안전 특성을 강조하며, 운전 온도가 높은 LPG 차량에 추천 오일로 리스팅 하고있기도 하며, 수많은 택시 기사분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내구성과 성능이 충분이 검증된 합성유입니다.

 

 

 

해당 오일의 MSDS 자료입니다.

 

 

 

정량의 신유를 주입합니다. 시동을 걸어 신유 순환 및 유온을 상승시킨 후, 시동을 끄고 수분 후 오일 레벨을 확인합니다.

 

 

 

정량 잘 충진되었습니다.

 

 

 

다시 시동을 걸어 작업부위를 확인합니다. 모두 깨끗합니다.

 

 

 

다음 엔진오일교환주기가 기재된 스티커를 차량 선바이저에 부착합니다.

 

 

 

다양한 유지 보수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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