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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7 55 TFSI 엔진오일교환 - 라베놀 VSE 0W-20(VW508.509 공식승인)

cartailor 2024. 9. 10.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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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 엔진오일교환 이후, 교환 시기가 다가와 입고된 아우디 Q7 55 TFSI 모델입니다. 해당 차량은 Q7의 2세대 모델로 출시 이후 페이스리프트를 한 차례 거친 모델입니다. 다소 심심했던 2세대 초기형 모델 대비 볼드한 디자인으로 한껏 멋을 부리고 기존 2.0리터 터보(45TFSI)가 유일했던 가솔린 라인업에 V6 3.0 터보인 55TFSI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차량은 현재 아우디 센터 엔진오일 교환 프로그램을 적용받고 있는 차량인데요, 주기 사이에 엔진오일 교체를 한번 더 받기 위해 저희 피터웍스를 찾아 주셨습니다.

통상 센터에서 지정해 주는 주기의 경우 신차 출고 후 차량을 보증기간 끝날 때 쯔음 3~5년 주기로 바꾸는 경우 큰 무리가 없으며, 오일 교환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기간 중에는 대게 신차 보증이 적용되는 기간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들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차량은 3~5년 보다 더 오래 보유할 계획에 있거나 누적주행거리수가 10만을 넘어서 까지 운행할 계획이라면 주기 사이에 한번 별도로 교체를 받으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경험상 출고 후 3~5년 정도 혹은 10만 언저리가 되면 신차때 부터 긴 오일교환 주기로 관리를 받았던 차량이랑 조금 더 자주 교체를 받은 차량은 엔진소리 부터 다르고 누유관련 고장 빈도나 특히 오일소모 부분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제 많은 분들이 센터 입고 사이에 한번 더 교체를 받고 계십니다.

 

 

 

시동을 끄고 오일 레벨을 체크합니다. 정량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보증 프로그램 기간 중으로, 차주분의 요청에 따라 에어클리너 교체 작업은 제외합니다.

 

 

 

에어클리너 하우징을 탈거 후, 하단에 위치한 오일필터를 제거합니다. 필터캡은 전용 세정제를 이용해 세척합니다.

 

 

 

필터캡을 건조가 끝났으면 신품 필터와 오링을 장착합니다. 모든 접촉면에는 신유를 발라 윤활해줍니다. 필터캡을 손으로 끝까지 돌려준 뒤,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탈거했던 스트럿바를 장착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잔유 제거를 위해 전용 어답터를 주입구에 장착 후, 호스를 연결합니다.

 

 

 

언더커버를 탈거 후, 기존 엔진오일을 배출합니다.

 

 

 

입으로 부는 정도로 압력이 걸리지 않을 정도의 에어를 세팅해 잔유를 제거합니다.

 

 

 

재사용이 불가한 드레인플러그 와셔를 신품으로 교환한 뒤,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체결합니다.

 

 

 

배출된 엔진오일입니다.

 

 

 

해당 차량의 엔진오일 규격은 VW508.509 0W-20입니다. 주입할 엔진오일을 라베놀 VSE 0W-20 입니다. VW508.509 공식 승인받은 엔진오일입니다.

 

 

 

배출된 오일과 지침서에 명시된 용량을 토대로 신유를 주입 후, 시동을 걸어 오일 순환 그리고 온도를 올려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시동을 끄고 MMI를 통해 오일 레벨을 체크합니다. 정량 잘 세팅되었습니다.

 

 

 

다시 시동을 걸어 작업 부위를 확인합니다. 필터, 플러그 모두 깨끗합니다. 

 

 

 

다음 엔진오일교환 주기 안내 후 출고합니다. 해당 차량은 보증 기간이 남아있는 상태로 오일 시기 리셋을 하지 않습니다.

 

 

 

아우디를 위한 각종 유지보수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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