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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뉴SM5 검사통과 가능한 합법 LED 튜닝 - 브라비오LED 헤드라이트

cartailor 2021. 4. 5.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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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5 L43모델의 최종버젼인 SM5 노바 모델입니다. 해당모델을 끝으로 SM5는 중형라인업을 SM6에게 물려주고 역사속으로 사라지는데요, 90년대 최초의 삼성차 모델이 SM5임을 생각하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종 페이스리프트 버젼인 만큼 크롬과 유광블랙 포인트가 적절하게 조화되는 전면부가 세련되었는데요, 헤드라이트의 경우 90년대 처음 출시되었던 SM5와 마찬가지로 누런 할로겐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바디에 반해 더욱 누런 모습인데요, 야간 시야도 개선하고 합법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빛의 LED전조등을 장착하기위해 봄 비를 뚫고 입고되었습니다.

 

 

 

브라비오 제품입니다. 차종별로 국토부에서 장착적합성에 대한 사전인증을 마친 제품으로 정확하게 장착 후 온라인 인증 절차를 마치면 합법적으로 사용가능한 제품인데요, 해당제품에 대한 궁금증 및 장착가능 차종에 대한 정보는 하기 포스트에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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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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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에 위치한 할로겐의 조사각 및 수치입니다. 작업 전 기존 할로겐이 장착된 그대로 측정해 보아 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변경 후 밝기가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확인도 하고, 기존 상태에서 조사각과 관련되어 큰 문제점은 없는지 점검도 가능합니다.

 

할로겐 상태에서 좌측은 19,300cd 우측은 12,400cd이 측정되고 있는데, 검사를 통과가 가능한 최저조도 하한값에 가깝습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전구 문제보다 내부 반사판에 헤드라이트 하우징이 열에 장기간 노출되면 발생되는 하얀가루로 코팅되고 외부 라이트케이스에 미세한 흠집이 많이 발생하여 밝기가 어두운 경우가 많습니다.

 

두쪽 모두 오른쪽으로 상한 한계값 가까이 틀어져 있으며, 위를 향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차량을 바라보거나 선행차량 혹은 마주보는 차량에게는 상당히 눈부신 세팅이지만, 허공을 향해 빛을 쏘우고 있어, 막상 운전자는 어둡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 조사각입니다.

 

 

 

과거에 불법 HID로 개조 후 원복한 흔적이 보입니다. 더스트캡에 동전만한 구멍이 뚫려 있는데요, 브라비오 LED라이트가 합법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사전 조건 중 라이트케이스 및 더스트캡이 원형그대로 유지되어야 한다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 빠른시일내에 해당 부품을 구입하여 교체하시기를 안내드립니다. 더스트 캡은 가격이 비싸지 않고 쉽게 교체가 가능한 부분이라 그나마 다행입니다.

 

신품으로 교체하기 전 까지 이물질이나 수분의 유입을 막기 위해 고무패킹으로 마무리 합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탈거합니다. 조사각 시험 및 촬영을 위해 잠시 점등하였을 뿐인데 매우 뜨겁습니다.

 

 

 

브라비오 LED제품을 정확하게 설치합니다. 핀으로 고정되는 방식으로 장착은 약간 까다롭지만, 오장착 가능성이 낮은 편입니다.

 

 

 

장착 후 조사각 조절에 들어갑니다. 우측으로 심하게 틀어졌던 조사각을 전방을 향하게 맞춰 주고 하늘을 향하던 상하 조사각 높이도 내려줍니다.

 

 

 

운전석 헤드라이트의 좌측은 작업 전과 작업 후 수치 입니다. 우측은 작업 후입니다. 기존 19,300cd에서 55,300cd로 약 2.5배 향상되었습니다. 라이트케이스 및 프로젝션 렌즈에 백화현상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뚜렸한 밝기의 개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수석 입니다. 작업전 프로젝션램프의 백화현상으로 12,400cd 밖에 측정되지 않았던 밝기가 43,400cd로 상승하였습니다. 통상 신차급 차량에서 60,000cd~100,000cd가 일반적인 밝기인점을 감안하면 다소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기존 할로겐전구를 장착했을 때 대비 3.5배 밝기가 향상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조사각 조절을 마친 후 점등상태로 방치하면서 떨림이나 이상증상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며 차주분과 간단한 온라인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좌측이 변경 전, 그리고 우측이 변경 후 모습입니다. 렌즈부 백화현상과 헤드라이트 하우징 외부 클리어 케이스가 뿌옇게 변해 투명도가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기존 할로겐 대비 월등한 밝기 향상과 더불어 세련된 외관으로 변모하였습니다. 하우징 오염 및 렌즈부 백화현상은 전문 업체를 찾아 복원절차를 거치시면 보다 또렸하고 밝은 시야를 누릴 수 있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현 상태에서도 기존 할로겐과 비교할 수 없는 밝기를 자랑합니다.

 

 

 

국토부인증 제품과 꼼꼼한 설치 그리고 정확한 조사각 조절을 통해 LED의 세련된 색감과 또렸한 시야를 제대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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