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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SM5 노바 브라비오LED 튜닝 - 검사통과, 라이트 조사각 조절도 함께 합니다

cartailor 2021. 5. 3. 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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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 승차감과 높은 효율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SM5 노바 차량입니다. 해당모델은 SM5(L43)의 최종 모델로, 완성도가 가장 높으며 디자인도 초기형에 비해 보다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르노삼성차의 가장 첫 모델이기도 한 SM5시리즈는 SM6에 지위를 물려주고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가장 최근 버젼인 만큼 LED 타입의 DRL이 세련되었는데요, 그에 반해 헤드라이트는 할로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밝기도 어둡고 세련된 LED 데이라이트와 대조되어 더욱 누런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습니다.

 

 

 

라이트 테스터기에 정렬 후 확인한 조사각과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우측으로 치우쳐 윗쪽을 향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마주오는 차량이나 선행차량에게는 눈부심만 유발할 뿐 정작 운전자는 잘 보이지 않는 각도입니다.

 

 

 

브라비오 제품입니다. 차종별로 국토부에서 장착적합성에 대한 사전인증을 마친 제품으로 정확하게 장착 후 온라인 인증 절차를 마치면 합법적으로 사용가능한 제품인데요, 해당제품에 대한 궁금증 및 장착가능 차종에 대한 정보는 하기 포스트에 따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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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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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할로겐전구를 제거합니다. 작업전 모습의 촬영과 조사각을 보기위해 잠시 켜 두었을 뿐인데도 맨손으로 만질 수 없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열효율이 낮기 때문에 전원의 대부분이 빛이 아닌 열로 손실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신품을 정확한 위치에 장착합니다. 정확한 위치에 제대로 장착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결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장착 후 점등시험을 합니다. 시동이 켠 상태, 전기 부하를 준 상태, KEY ON 상태에서 떨림이나 특이사항 없이 안정적으로 발광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색온도도 잘 나오고 떨림없이 안정적으로 잘 점등되고 있습니다.

 

 

 

조사각시험기에 정확하게 정대 후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해당 장비는 LED 광원까지 지원하는 라이트 테스터기로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밀도 시험을 받고 있어, 정확한 조사각 조절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조사각 조절을 마친 후 시험기에 측정된 광도는 87,000cd 정도로, 작업 전 29,000cd 대비 정확하게 3배 밝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업 후 차주분과 온라인 인증절차를 마치고 인증필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을 끝으로 작업이 종료됩니다.

 

 

 

좌측이 입고당시 할로겐벌브, 우측이 브라비오 LED로 작업을 마친 모습입니다. LED DRL과도 이질감 없이 잘 어룰러져 세련된 모습이 연출되며, 야간 시야는 기존 할로겐 벌브와는 비교불가 입니다.

 

 

 

꼼꼼하고 정확한 설치, 조사각 조절을 통해 LED벌브의 장점을 합법적으로 오롯히 누려보시고 한층 세련된 외관은 물론 안전하고 시원한 야간주행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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