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카니발 차량입니다. 순정 패드의 아쉬운 제동력으로 인해 하겐 세라믹 패드로 교체하는 케이스입니다. 순정의 브레이크 성능, 특히 긴 내리막이나 고속 주행 환경에서의 반복적인 제동이 이루어 질 때 갈수록 밀리는 제동성능에 살짝 아쉬움이 느껴질 때, 큰 비용지출이나 차량의 개조 없이 다소 모자른 브레이크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국내 차량 제조사 완성차 조립 공장에 브레이크 패드를 공급하는 업체 중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상신브레이크의 고급라인인 하드론 프리미어 제품입니다. 일단 완성차 조립 시 제공하는 업체이다 보니 그간 쌓인 노하우나 품질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제조 원가에 민감한 순정품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디스크로터에 공격성이 낮으면서도, 보다 높은 마찰력과 열 안전성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즉, 순정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회사에서 순정품보다 더 높은 검증된 품질과 성능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상신브레이크 공식홈페이지
가장 먼저 마모량인데요, 절대적인 품질을 대변하는 지표는 아니지만, 높은 제동성을을 보이면서도 오래 쓴다면 그만큼 높은 기술력의 방증이 되기도 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나쁠게 없는 부분으로, 하드론의 경우 높은 제동성능 대비 마모량 자체가 현저하게 낮은 편입니다. 그만큼 마찰력이 좋기 때문에 적은 압력으로 마찰로 인한 소모도 줄이고 동등하거나 더 나은 제동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아마 시중에서 로터에 대한 공격성이 가장 덜하다는 이야기가 이런 부분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출처 : 상신브레이크 공식홈페이지
브레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제동력인데요, 마찰열로 인해 바르게 고온으로 오르는 가혹한 상황에서도 밀리는 느낌 없이 가장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겨울이라도 잠깐의 제동으로 수백도는 쉽게 올라버리는 패드의 특성상 온도에 변화에도 큰 성능에 저하가 없다는 점은 소비자들이 연속되는 제동 환경에서 밀리는 느낌 없이 정차한다는 느낌을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출처 : 상신브레이크 공식홈페이지
아무리 오래쓰고 잘 서는 패드라고 해도 습한날 삑삑 거리고 불편한 소음이 발생한다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만, 상신브레이크의 경우 자사의 수입차 라인인 하겐에서 이미 입증되었듯, 소음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훌륭하기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많은 수입차 오너들이 소음과 분진 하나 때문에 상신 하겐으로 교체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하드론 역시 하겐의 이런 노하우를 잘 담아내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꼼꼼하게 포장된 신품 패드입니다. 외부에 레드 색상으로 도색이 되어 출시되어 부식으로 부터 보호되고 외관이 미려합니다.
차량을 안전하게 바퀴째 올려 기존 패드를 탈거합니다.
장착될 면을 깨끗하게 클리닝 후 신품을 장착합니다. 패드 겉면에는 내열 그리스를 도포해주고요.
캘리퍼 커버를 장착 후, 나사풀림방지제를 도포한 고정볼트를 토크체결합니다.
휠 장착 전, 고착 방지를 위해 휠허브 및 주변에도 내열 그리스를 도포해 주고요. 사소해 보이는 절차지만, 나중에 바퀴가 안빠져 고생하거나, 특히 디스크로터가 분리되지 않아 애를 먹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교체 후, 시운전을 통해 제동 상태 확인 후 출고합니다.
반복되는 제동 후 뭔가 살짝 아쉬운 브레이크 성능, 큰 공사나 비용지출 없이 합리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 내차를 건강하게 > 정확한 소모품 교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우디 A7 3.0 TFSI 슈퍼차져오일교환 및 잘못 장착 되어 있던 흡기 메니폴드 플랩 재조립 (0) | 2021.07.07 |
---|---|
벤츠 C클래스(W204) - 엔진오일, 점화플러그, 브레이크액교환 (0) | 2021.07.06 |
테라칸 리어 디퍼런셜오일교환 - 현대 멀티 기어오일 GL-5 80W-90 (0) | 2021.05.30 |
아우디 S4 3.0 TFSI 슈퍼차져오일보충 - 흡기클리닝, 냉각수보충, 어답테이션 (0) | 2021.05.24 |
렉서스 GS350 브레이크패드교환 - 하겐(HAGEN) 세라믹패드 (0) | 2021.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