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QL 모델이 크루즈컨트롤 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외모와 달리 내구성이나 성능이 검증된 R엔진과 6단 파워텍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꽤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크루즈컨트롤이 없는 사양이기 때문에 관련 버튼이 있어야할 자리는 비어 있는데요, 그래도 공버튼이 아니라 트립버튼을 길게 늘려 놓아 덜 거슬리게 되어있습니다.
준비한 크루즈컨트롤 관련 기능이 포함된 리모컨입니다.
에어백모듈 탈거가 동반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하여 차체로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 후 잠시 기다렸다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스티어링휠 허브 너트를 임팩으로 단번에 풀어 냅니다. 수공구로 풀기는 매우 어렵고 잘못 힘을 주면 부품의 파손이나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스티어링휠 탈거 전 현위치를 정확하게 마킹하여 줍니다.
클락스프링이 틀어지지 않도록 고정 후 스티어링휠을 탈거하여 작업대로 가져 갑니다.
스티어링휠에서 스위치를 교체합니다.
스위치 교체를 마친 스티어링휠을 조립합니다. 허브볼트에는 나사풀림방지제를 발라 지침서에 규정된 조임값으로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체결합니다.
에어백 모듈까지 장착하면 교체 작업이 끝납니다.
배터리를 연결해 크루즈컨트롤 기능을 비롯한 각종 펑션키 작동 확인 후 출고합니다. 모두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크루즈컨트롤은 시속 30km/h 이상에서 작동하게 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로 설정해두면 세팅된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ACC(어답티브 크루즈 컨트롤)과는 다른 기능이니 작업 문의 시, 참고바랍니다.
한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크루즈컨트롤, 순정회로와 로직 그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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