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DH 차량입니다. 현대의 프리미엄 라인을 담당하는 차종 중 하나로, 중후하면서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고급세단의 교과서 같은 존재로, 국내시장에서 중요시 하는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숙성 그리고 중후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순정 기어봉의 다소 평범한 디자인에서 벗어나고자 전자식기어봉 튜닝을 하는 케이스입니다. 기어봉의 경우 운전할 때 마다 여러번 손이 가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마 실내에서 가장먼저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역시나 특출난 디자인은 아닙니다. 상위 라인업 차종인데, 전자식기어봉으로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세월의 흔적에 따른 스크래치도 여기저기 보이구요.
준비한 제품은 뉴페이스기어봉 EGS003F/L 입니다. 과거 사각형의 기어봉도 인기가 있었지만 세월의 흐름에 따른 디자인 선호도 변화때문일까요? 요즘은 유선형 디자인의 기어봉 문의 및 장착이 많습니다.
유선형 디자인으로 된 제품으로 EGS003F/L 과 EGS003LT 제품 두 가지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단 무드등과 같이 화려한 제품을 희망할 경우,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뉴페이스기어봉은 차량 가공이 없어 차후 원상복구 시, 간편한 이점이 있으며, 후진 시 자동으로 비상등이 점등되는 기능이나 기어봉에 있는 비상등 버튼으로 편하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속 메카니즘이 순정과 동일하게 전면 버튼을 눌러 락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변속시 이질감이나 불편함이 없는게 큰 장점입니다.
기어봉 커넥터 배선과 모듈은 흡음테이프를 이용해 테이핑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잡소리를 방지할 수 있거든요.
시프터도 DH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됩니다. 순정품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며, 숏타입으로 설치하기 위해 기존 시프터와 봉 길이가 다릅니다.
센터콘솔 어셈블리를 모두 탈거 후 콘솔을 들어냅니다. 그래야 시프터에 접근할 수 있거든요.
시프터를 뉴페이스용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작동부위에는 그리스를 도포해 윤활해주었습니다.
탈거의 역순 조립을 시작합니다. 기어봉 비상등 버튼 활성화를 위한 배선작업도 함께 진행하고요.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변속단에 따른 인디케이터 점등도 잘 되고 비상등 버튼과 후진 시 비상등 자동 점등 기능도 모두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변속도 부드럽게 순정과 같은 방식으로 이질감 없이 잘 전환됩니다.
바뀐 기어봉의 모습이 훨씬 차량과 잘 어울리죠? 잡는 손맛도 일품이고요.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입니다.
제네시스DH 차량은 워낙 작업을 많이 해봐서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으면 1시간 30분 내외로 종료되니 고객대기실에서 커피를 즐기시며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기존 못생긴 기어봉을 전자식기어봉으로 바꾸고 싶다면 예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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