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차량으로 운행 중인 SM5 노바 차량입니다. 어두운 할로겐의 밝기와 더불어 노란 색온도에서 벗어나고자 합법적으로 LED벌브 교체를 진행하는 케이스입니다.
SM5 의 할로겐 헤드램프는 어둡다는 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대낮에 전조등을 점등 시, 낮인 걸 감안해도 라이트가 켜진 게 맞나 싶을 정도거든요.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 후, 확인한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으로 양쪽 모두 우측 상향을 향해 비추고 있습니다. 조사각도 생각보다 많이 틀어져 있어 야간 주행 시 제대로 된 밝기 구현이 안되었을 것 같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입니다. 브라비오는 BP, V1, SP 등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하는데요. 브라비오 제품들 중 가장 플래그쉽 라인의 제품으로 제품 보증기간 2년과 더불어 1980 루멘으로 자기인증LED 중 매우 밝은 편에 속합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 배부로 인해 장착을 위한 별도 검사 및 서류 작업이 필요없으며, 우측은 해당 제품에 대한 스펙시트입니다. 그 외, 간략한 Q&A 및 장착 가능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사진촬영과 조사각 측정을 위해 잠깐 점등했을 뿐인데도 무척 뜨겁습니다.
장착 가이드를 준수해 정확하게 신품을 장착하고요. H7 타입의 경우 장점이 오장착 가능성이 낮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장착이 되지 않으면 애초에 핀이 체결되지 않거든요. 반면 9005의 경우 잘 못 장착하여 삐딱하게라도 들어가더라도 체결이 되거든요. 물론 이런 경우 조사각도 안나오고 밤에 잘 안보여서 많이 고생하겠지만요.
작동 상태 확인 후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제조사가 의도한 밝기 구현 및 선행 차량이나 마주보는 차량 눈부심 방지를 위해 조절 작업은 필수로 해줘야 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장착 및 조사각 조절을 마친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기존 34100cd에서 81200cd로 약2.4배 가까이 칸델라 수치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장착 및 조사각 조절을 마친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운전석과 마찬가지로 유의미한 칸델라 상승을 보여주네요.
좌측은 작업 전 할로겐, 우측은 작업 후 새롭게 장착된 LED입니다. 라이트 색온도 하나만으로도 차의 인상이 확 달라보이네요. 가장 중요한 야간 시야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정기 검사 시, 검사통과를 위한 사전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등록을 마치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전산등록의 경우, 담당 직원이 전담하게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등록 절차 진행 시, 반드시 차량 명의자 본인의 휴대폰이 필요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야간 운전 시야가 많이 답답하셨다면 브라비오 터미네이터SP 제품과 정확한 조사각 조절로 환하고 시원한 야간시야와 더불어 깔끔하고 세련된 차량의 외관도 함께 누려보세요!
'☆ 나를 위한 맞춤 튜닝 > 합법 인증 LED 전조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싼타페CM 자기인증LED헤드라이트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H7 (0) | 2021.08.17 |
---|---|
아반떼AD 브라비오LED V1 튜닝 - 정확한 설치, 라이트 조사각조절도 함께 합니다 (0) | 2021.08.15 |
더뉴K5(JF)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LED 튜닝 - 라이트 조사각 조절, 검사통과 가능합니다 (0) | 2021.08.02 |
올뉴K3(BD) 브라비오LED V1 튜닝 - 라이트 조사각 조절, 검사통과 가능합니다 (0) | 2021.08.01 |
쏘나타 뉴라이즈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LED벌브 장착 및 라이트 조사각 조절, LED로 시원한 야간 운전환경을 만들어보세요!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