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색상의 더뉴K5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할로겐의 누런 불빛이 마음에 들지 않아 LED로 변경하는 케이스입니다.
2021년 현재, 할로겐 헤드램프는 조금 뒤쳐진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야간 시야와 같은 기능적인 면을 논외로 하더라도 색온도 하나만 보더라도 충분히 바꿀 이유가 되는 것 같네요.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쪽 라이트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양쪽 모두 우측 하향으로 틀어져 있으며, 밝기는 할로겐을 감안했을 때 나름 준수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장착될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LED 헤드라이트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검사통과가 가능하며, 1980루멘 그리고 제품 보증 기간 2년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지원 가능 차종 리스트 및 해당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H7-A 타입을 사용하는 더뉴K5의 전구 교체 방식은 비교적 간단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운전석쪽 공간의 제약이 많은 점만 제외하면 말이죠.
신품을 장착합니다. 브라비오를 장착하기 위해선 전용 브라켓을 먼저 장착해야 하는데요. 노치가 모두 정확하게 맞아야 하며, 배선 방향도 준수해야 합니다.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LED 특유의 색온도가 먼저 눈에 띄네요. 떨림없이 잘 작동합니다.
라이트 테스터기를 통한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모든 라이트 튜닝 시, 기본으로 포함되며 정확한 조사각 조절이 이뤄져야 제조사가 의도한 밝기를 십분발휘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 및 조사각 조절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약 1.5배 정도 칸델라 수치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 및 조사각 조절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조수석 역시 수치가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차량등록증에 사전 인증 스티커를 부착 후, 전산 등록을 마치면 작업은 종료됩니다. 브라비오 작업을 위한 별도 검사나 서류 작업은 필요없으니 이대로 쭉 타시면 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색온도가 바뀌면 차의 인상이 확 달라보입니다. 확연히 개선된 야간 시야는 덤이고요.
시원하고 청량한 라이트 색온도 및 개선된 야간 시야를 원하신다면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제품은 어떠신가요? 그 외 순정 LED헤드라이트 튜닝도 함께하고 있으니 작업을 희망하실 경우, 아래 연락처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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