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60 D3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총 누적거리 수는 약 9만km 정도로, 제동 시 나오는 소음과 함께 센터 방문 후 패드 교체를 권장받아 입고되었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하겐(HAGEN) 세라믹 패드입니다. 기존 순정 유기물 패드와 비교해 훨씬 뛰어난 제동 성능과 함께 분진이 날리지 않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해당 차량은 전/후 모두 센서가 없는 타입입니다.
차량을 리프팅 후, EPB 해제 및 휠을 탈거해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탈거된 프론트 패드의 모습입니다.
좌측은 신품, 우측은 기존 리어 브레이크패드입니다. 두께 차이가 많이 나네요. 조금만 더 탔으면 패드 마모로 끝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신품 프론트 패드 장착 전, 접촉 부위에 내열 그리스를 발라줍니다.
로드에도 내열 그리스를 발라준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체결합니다.
신품 리어 패드 장착 전, 마찬가지로 내열 그리스를 도포합니다.
신품을 장착하고요.
뒷쪽은 앞쪽과 다르게 캘리퍼 로드가 아닌 볼트로 되어 있습니다. 고정 볼트에 나사풀림방지제를 도포합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주고요.
휠 장착 전, 허브 주변에 내열 그리스를 도포합니다.
탈거했던 전, 후륜을 토크체결 후, 시운전을 다녀오면 작업은 종료됩니다.
패드 소음 개선 또는 수명이 다되어 교체가 필요하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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