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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DN8 - N라인 FULL LED테일램프, 순정 하이브리드 리어 스포일러(블랙) 장착

cartailor 2022. 5. 13.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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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DN8 센슈어스 차량입니다. DN8은 등급에 따라 베리에이션이 정말 다양한 편인데요. 오늘 입고된 차량의 경우, 리어 LED콤비램프가 적용되어 있으며, 별도의 리어 스포일러는 없는 사양입니다. DN8 하이브리드에 적용되는 유광 블랙 리어 스포일러와 N라인에 적용되는 FULL LED 리어 콤비램프로 교체하는 케이스입니다.


N라인을 제외한 등급에서는 차끝에서 끝까지 이어지는 LED 미등 라인에 반하는 요소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방향지시등입니다. 전구 타입의 할로겐으로 되어 있어 점등 시, 잔상이 남는 것과 함께 다소 저렴해보이는 외관을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유광블랙이나 N라인 카본 스포일러를 적용하지 않으면 별도의 스포일러는 적용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준비한 부품들의 모습입니다. 먼저 유광 블랙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된 트렁크 리드 백패널입니다. 순정 사양은 스포일러만 부착하는 게 아닐 백패널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해당 부품을 통째로 교체해야 합니다.


FULL LED 사양 리어 콤비 램프입니다. 할로겐과 LED 모두 외관적인 차이점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만, 광원의 변화로 인한 특성의 차이점이 존재하겠네요.


먼저 트렁크 리드 인사이드 트림을 탈거합니다.


기존 할로겐 사양 아웃사이드 테일램프를 탈거하고요.


백패널을 탈거합니다.


상단은 신품, 하단은 고품입니다. 기존 백패널에 장착되어 있는 대부분의 부품들을 신품 패널에 이식 후,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신품 아웃사이드 테일램프를 장착 후,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미등 및 방향지시등 모두 잘 작동합니다.


새롭게 장착된 백패널도 단차없이 완벽한 핏감을 자랑합니다. 역시 순정이죠.


작업과 관련된 DTC 체크 후 출고합니다. 깨끗하게 잘 작업되었습니다.


좌측은 작업 전 할로겐, 우측은 작업 후 바뀐 LED 사양 턴시그널의 모습입니다. 전구가 훤히 보여 자칫 저렴해보였던 아웃사이드 테일램프 대신 LED로 바껴 선명하고 뚜렷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에프터 용품과는 비교되지 않는 완벽한 핏감을 보여줍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바뀐 DN8의 모습입니다.


지난 번 FULL LED 헤드램프 튜닝에 이어 진행한 LED테일램프와 스포일러 장착이었습니다(해당 작업기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N8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순정 옵션 인스톨이나 순정 사양에는 없는 전동트렁크 튜닝 등 다양한 작업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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