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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차를 건강하게/정확한 엔진오일 교환

기아 로체 엔진오일교환 - XADO 2X ESTER 5W30 SN

cartailor 2019. 9. 17.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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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로체 엔진오일교환입니다.

차량을 리프팅 전, 에어를 이용한 잔유제거를 위해 에어어댑터를 삽입 후 마스킹을 꼼꼼히해 차량의 흠집을 방지합니다.

기존 로체의 엔진오일을 드레인합니다.

자연배출로 단 한방울도 나오지 않을 때, 에어로 살살 불어주면,

잔유가 또 한차례 주르륵 나옵니다.

기존 오일필터를 탈거합니다.

신품 오일필터 장착 전, 오링에 신유를 도포해 장착에 들어갑니다.

손으로 잘 돌려준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하고요.

드레인플러그 및 드레인플러그와셔 모두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사실 기존것도 상태는 양호했습니다.

오일필터와 마찬가지로 드레인플러그도 손으로 잘 조여준 다음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로체에서 배출된 엔진오일은(오일필터포함) 약 4L 정도입니다. 상태는 교환주기가 도래했음을 감안하면 양호한 편입니다.

에어클리너는 상태가 좋아 다음 엔진오일교환주기 때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차주분의 성향 및 주행패턴 그리고 오일소모가 있는 엔진상태를 고려하여 추전드린 엔진오일은 하도 2X ESTER 로, 베이스유가 3기유 이상으로만 이루어진 최고급 100% 합성유입니다. API의 SN 또는 ILSAC GF-5 등급으로 가솔린 및 LPG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최신 규격입니다. 또한 가격도 착합니다.

구체적인 스펙 공개를 하지 않아 (많은 윤활유 회사들이 그러듯 영업 비밀이랍니다) 정확한 비율은 모르겠으나, 베이스오일의 전체가 3, 5기유 이상으로만 구성되었다고 하는 하도 코리아 관계자의 말에 따라 비율을 추정해보자면, 베이스오일의 대부분은 VHVI일 것이고(어쩌면 소량의 PAO), 이름에 나와있듯 에스테르를 일정 부분 첨가한 것으로 보이는데, ESTER (에스테르) 함량이 10~15% 정도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유기몰리브덴이 듬뿍들어있습니다.

에스테르는 특히 냉각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량만 첨가되어도 GDI엔진의 노킹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어쨌든 기존에 판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했을 때 공통적인 의견은

1) 진동과 소음이 현저하게 감소하였다.

2) 엔진 필링이 교체 후 2~3일 정도 매일 더 좋아졌다가, 그 이후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3) 초반에 약간 묵직하나 기분 나쁘게 무거운 게 아니라 꽉 차게 쭉 밀어주는 느낌이 좋다.

4) 고 RPM에서 느낌이 좋다. 차에 무리가 덜 가는 느낌이다.

5) 병당 1만원 중반대 오일 중에서는 제일 좋았다.

진동과 소음 부문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고 RPM까지 부드럽게 회전하는 특성으로 보나, 에스테르 고유의 청정작용으로 인해 교체직 후 보다 며칠 후 더 느낌이 향상되는 점은 고가의 에스테르 함량 오일에서 볼 수 있는 피드백입니다

하도 2X ESTER 5W30 엔진오일을 주입합니다.

서비스로 워셔액도 한 통 주입하고요~!

시동을 켜 신유가 자리잡게 한 후, 시동을 끄고 수분 후 엔진오일레벨을 확인합니다.

엔진오일레벨링은 MAX에 가깝게 세팅되었습니다.

로체와 같이 에어를 이용한 잔유제거와 정확한 토크체결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정비샵을 찾으신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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