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단종되어 과거의 역사로 남겨진 현대 액센트입니다. 할로겐의 노란 색온도 변경과 더불어 야간 운전 시, 부족한 야간 시야 확보 그리고 무엇보다 현재 운전석 할로겐 전구가 수명을 다해 교체가 필요한 상태로, 똑같은 할로겐 전구로 교체하는 김에 합법 인증 LED 튜닝을 진행하는 케이스입니다.
액센트는 클리어 타입, 프로젝션 타입 할로겐 헤드램프가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전조등 점등 시 불빛이 나오는 부분이 구슬처럼 동그랗게 생긴 형태가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입니다. 전구와 반사판이 훤히 보이는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에서는 인증 LED 장착이 불가하니 참고바랍니다.
운전석은 전구가 나가 점등되지 않는 관계로, 조수석쪽을 기준으로 현재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전조등 시험기에 차량을 정렬해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 비춰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칸델라(cd)는 년식과 비교해 양호한 편이네요, 전구 교체 이력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조사각의 경우 우측으로 한계치 이상으로 틀어져 있어 제대로 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네요.
합법 LED 전조등 튜닝 제품인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입니다. 국토부/KATMO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제품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액센트와 같이 9005 규격(HB3)를 지원하는 차종에 장착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용 가능한 차종이 제한되어 있으니 하단 포스팅에 나와있는 리스트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 후,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액센트는 엔진룸 내 헤드램프 전구 교체를 위한 공간이 협소한 편입니다.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으로 모두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2등식 바이펑션 타입은 하나의 광원에서 셔터막 작동 유무에 따라 하향등과 상향등을 구분짓기에 두 상황 모두에서 LED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정확한 곳을 비춰 LED 광원 변경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동승석] 좌측은 작업 전인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밝기 수치는 약 2.8배 이상 증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사각도 정확하게 잘 맞춰진 상태입니다.
[운전석] 통상 컨디션이 괜찮은 할로겐 전구의 경우, 약 4만 ~ 6만cd 정도를 보여주는데요. 브라비오LED는 그 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검사 통과 필요없이, 구조변경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며, 사전 인증 등록과 합법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해 출고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라이트 색온도가 바껴 차량 인상 변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두운 밤길을 환하게 밝혀 줄 합법 인증 LED 튜닝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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