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차량을 중고로 구입 후, 할로겐의 어두운 광량과 차량의 세련미를 반감시키는 누런 라이트 색깔로 인해 합법 LED 튜닝을 진행하는 케이스입니다.
더뉴트랙스는 LTZ 등급에서 프로젝션 할로겐 헤드램프가 적용되는데요, 전조등 ON 시 불빛이 나오는 부분이 구슬처럼 동그란 막으로 덮힌 게 바로 프로젝션 타입입니다. 전구와 반사판이 훤히 보이는 구조인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에서는 인증 LED 장착이 불가하니 작업 문의 시 참고바랍니다.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동승석쪽 할로겐 광원 기준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비춰지는 곳의 밝기는 나타는 수치인 칸델라(cd)는 양쪽 모두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며, 운전석은 우측으로 한계치 이상 틀어진 그리고 동승석도 우측으로 심하게 조사각이 틀어져 있어 야간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합법 LED 전조등 튜닝 제품인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입니다. 국토부/KATMO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제품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더뉴튜랙스와 같이 9005 규격(HB3)를 지원하는 차종에 장착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용 가능한 차종이 제한되어 있으니 하단 포스팅에 나와있는 리스트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 후,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점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으로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단순히 LED로 변경하면 광원 변경 효과를 체감하기에 다소 부족한데요.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비춰야할 곳을 비출 수 있도록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약 4.5배 이상 증가된 밝기를 보여줍니다.
[동승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약 2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컨디션이 괜찮은 신품 할로겐 전구 기준, 약 4~6만cd 정도 나오는데 브라비오LED는 그 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보여주네요.
합법 튜닝 제품임을 증명하는 인증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을 끝으로 출고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입니다. 확연하게 개선된 광량은 물론이고 차량 드레스업 효과로도 훌륭합니다.
더뉴트랙스의 경우, 순정 LED나 HID 헤드램프가 없기 때문에 브라비오와 같은 자기인증LED 제품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샤크안테나입니다. 기존 폴안테나를 제거 후, 장착면을 알콜을 이용해 탈지해줍니다. 겨울철인 만큼 더욱 강력한 부착을 위해 히트건을 이용해 장착면을 히팅하고요.
안테나 연결 및 샤크안테나를 부착하면 끝입니다. 기존 폴안테나의 높이 때문에 세차장이나 낮은 곳을 진입 시, 걸리적거리는 요소였을 텐데요. 샤크안테나는 그럴 걱정도 없으며 훨씬 세련된 모습을 연출합니다.
더뉴트랙스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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