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용 택시로 사용 중인 쏘나타 뉴라이즈 2.0 LPI 모델입니다. 현재 타사의 인증 LED벌브로 장착이 되어 있는데요, 조수석 쪽은 점등되지 않는 상태이고 그나마 점등되는 운전석 쪽은 제대로 된 광량이 나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작업한지 몇달 되지 않았는데요 A/S가 어려워 브라비오 제품으로 변경하고자 입고 되었습니다.
현재 하향등 전구를 점검하십시오라는 문구가 계기판에 표출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지 확인해볼까요?
외부에서 봤을 때는 잘 점등되는 것 같이 보이기도 하지만 막상 벽에 비춰보면 점등여부가 확인이 안될 정도로 광량이 턱없이 약합니다. 예상대로 테스터기에는 광도조차 측정되지도 않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H7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 제품이며, 뉴라이즈와 같이 4등식 상하향 분리형 차량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제품 보증 기간 2년 및 제품 수명 5,000시간을 제공하며, 브라비오LED를 적용할 수 있는 차종 리스트는 하단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LED 제품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운전석에 장착되어 있던 제품의 경우, 손으로 건들지도 않았는데 더스트캡을 탈거하니 빠져버릴 정도로 장착상태가 불량했으며, 조수석에 장착된 제품은 방열 스트랩이 체결 홈에 함께 꽉 물려 조립되어 있어 제한 된 공간에서 제거하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브라비오LED를 정확한 위치, 장착 가이드를 준수해 설치해줍니다.
라이트를 점등시켜 봅니다. 양쪽 모두 제대로 된 컷오프라인과 함께 정상적으로 잘 점등되네요.
당연히 계기판에 점검 문구도 사라졌죠?
브라비오LED를 설치 후, 현재 조사각 상태를 확인합니다. 운전석쪽 사진인데요, 우측 상향으로 매우 심하게 틀어져 있었네요. 특히 상향의 경우 한계치 이상으로 틀어져 있고 조절나사도 망가진 상태로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조사각 조절이 되지 않는 상태 입니다.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정확한 조사각을 세팅해줍니다. 운전석의 경우 조절나사가 망가져 후면 육각 볼트를 돌려 조절합니다.
[좌 : 운전석, 우 : 동승석] 조사각을 정확하게 맞춘 모습입니다. 비춰지는 곳의 밝기 수치를 나타내는 칸델라(cd)는 양쪽 모두 매우 훌륭한데요. 통상 컨디션이 괜찮은 할로겐 전구의 경우, 약 4~6만 칸델라 정도를 보여주는데 브라비오LED는 그 보다 훨씬 높은 밝기를 보여줍니다.
합법 인증 제품인 만큼 등록증에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과 더불어 전산등록을 마친 후 출고합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합법 인증 LED, 검증된 제품으로 한방에 제대로 조사각 까지 정확하게 설치하시고 2년 A/S 보증으로 안심하고 LED의 장점만 오롯히 누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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