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뉴트랙스 모델입니다. 남성적인 볼드한 디자인과 둥근 유선형의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외관인데요. 할로겐의 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과 더불어 소소하지만 과하지 않게 차량의 세련미와 개성을 더해 줄 엠블램 작업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합법 인증 LED 전조등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SP PLUS
더뉴트랙스 "LTZ" 사양에서만 보시는 것처럼 전조등 앞쪽이 구슬처럼 동그란 막으로 가려진 형태인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되는데요, 다르게 말하면 LTZ를 제외한 모든 하위 트림에서는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어 오늘 작업할 브라비오LED와 같은 자기인증 제품 장착이 불가합니다.
입고 후, 전조등 시험기에 차량을 정렬해 조사각과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 운전석(좌측사진)의 경우, 우측 하향으로 틀어져 있으며, 동승석(우측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거의 한계치에 가까이 우측으로 틀어져 있어 제대로 된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네요. 좌/우측 모두 비춰지는 곳의 밝기 수치를 측정하는 칸델라(cd)는 년식과 비교해 양호한 편인입니다.
준비한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는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더뉴트랙스와 같이 상하향일체형(2등식 바이펑션) 또는 상하향분리형(4등식) 차량, 할로겐 프로젝션 차량들에 장착 가능한데요. 다만 모든 차량이 아닌 적용 가능한 모델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열어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 후, 브라비오LED를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정확한 곳을 비춰 선행 밎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제대로 된 곳을 비춰 LED 광원 교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7배에 가까운 칸델라 수치 증가를 보여줍니다.
[동승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3배 이상 증가된 밝기를 보여줍니다.
합법 인증 LED 제품인 만큼, 사전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 후, 전산등록까지 마치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화이트 컬러와 푸른 빛이 감도는 라이트 색온도의 궁합이 훌륭합니다.
앰블럼, 번호판하단이동
더뉴트랙스 블랙에디션의 경우, 블랙 보타이 앰블럼이 적용되는데요. 현재 차량에 적용된 골드 컬러 앰블럼도 나쁘진 않으나, 앰블럼 교체 하나만으로도 차량 인상이 확 변하게 됩니다.
준비한 부품들로, 더뉴트랙스 전용 번호판 하단 이동 킷과 각종 앰블럼들입니다.
프론트 앰블럼은 상단 그릴을 탈거해야 교체가 가능하며, 리어의 경우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앰블럼을 제거 후, 장착면을 클리닝 및 알콜을 이용해 탈지해줍니다. 번호판 하단 이동킷의 경우, 기존 플레이트를 제거 후 신품으로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작업이 완료된 프론트쪽 모습입니다. 블랙 보타이 앰블럼과 RS앰블럼이고요.
더뉴트랙스에 맞게 제작된 만큼 하단 이동 KIT의 핏감도 훌륭합니다. 최저지상고인 12cm 이상 올라와 있기 때문에 법적인 문제없이, 주차장 번호 인식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번호판의 하단부가 차량의 최하단부인 번호판 하부 립 보다 위에 설치가 됩니다.
교체 및 부착이 완료된 뒷모습입니다. 소소하지만 과하지 않은 디테일로 차량의 개성과 세련미를 더해주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촬영한 프론트 모습입니다. 전면부만 보면 완전 다른차 같이 인상이 확 바뀌었습니다.
작업 전후 리어 모습이고요.
더뉴트랙스를 위한 다양한 합법 튜닝과 유지보수 작업들을 "피터웍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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