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질 무렵 입고된 아반떼AD 초기형 모델입니다. 어둑어둑해질 시간에 보니 노랗다 못해 누렇게까지 보이는 할로겐 헤드램프가 눈에 띄네요. 야간 시야 개선 및 드레스업 효과를 위해 자기인증LED 튜닝을 진행합니다.
아반떼AD는 할로겐 또는 HID 사양으로 헤드램프가 광원에 따라 나뉘는데요, 보통 할로겐 사양을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조등 시험기에 차량을 정렬해 조사각과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운전석과 동승석 모두 우측으로 틀어져 있으며 특히 테스터기로 측정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 최하향을 비추고 있는 상황이네요. 이대로 단순히 LED로 교체하게 될 경우 밝기 증가는 있겠지만 제대로 된 곳을 비추고 있지 않아 땅바닥만 환하게 비출 걸로 예상되네요. 비춰지는 곳의 밝기 수치를 나타내는 칸델라(cd)는 많이 낮습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인증 LED 전조등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해당 제품은 9005 규격 할로겐 전구(HB3)를 사용하는 프로젝션 타입 할로겐 헤드램프가 적용된 일부 차종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인증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어 등록증에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해두면 별도 구변이나 검사, 서류작업 필요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간략한 스펙시트입니다.
터미네이터 SP PLUS 기준,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좀 더 세분화된 내용들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로겐 전구를 제거 후,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LED광원을 지원하는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선행 밎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는 물론, 제대로 된 곳을 비춰 야간 시야 개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약 3.8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상 컨디션이 괜찮은 할로겐 전구(신차급에 달린 부품)의 경우, 약 4만 ~ 6만 칸델라를 보여주는데 브라비오LED는 그보다 훨씬 상회하는 수치를 보여줍니다.
[동승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수치입니다. 약 6배에 달하는 밝기 증가 수치를 보여줍니다. LED의 루멘값도 중요하지만 조사각 정렬이 잘 맞춰져야 그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정기검사, 단속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인증스티커 부착 및 전산등록을 진행합니다.
광원의 색온도에 따른 차량 외관 변화는 물론이고, 야간 시야 개선으로 인해 여러모로 만족할 만한 작업입니다.
아반떼AD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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