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올뉴말리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 합법 인증 LED벌브, 정확한 장착과 조사각 조절

cartailor 2023. 1. 28. 06:10
반응형

짙은 그레이컬러가 주는 무게감으로 한층 고급스러움을 뽐내는 쉐보레 올뉴말리부 차량입니다. 누런 할로겐이 내뿜는 올드한 느낌은 꼭 화이트 계열의 외장색이 아니라도 강렬한 것 같습니다. 가정집이나 카페에서는 참 고급스럽고 예쁜 색인데 유독 자동차에서는 답답하고 침침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보다 세련된 외관과 밝은 야간시야를 위해 합법 인증 LED벌브로 교체하기 위해 피터웍스를 찾아 주셨는데요, 아쉽게도 같은 올뉴말리부라고해서 모두 합법 LED 전조등 튜닝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해당차량의 전조등 점등 시 불빛이 나오는 부분이 구슬처럼 동그란 막으로 감싸진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에서 인증 LED벌브가 합법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안에 전구가 훤히 보이는 "클리어"타입이 적용된 헤드램프는 장착이 불가합니다. 올뉴말리부의 경우 할로겐 사양의 헤드라이트는 트림에 따라 클리어와 프로젝션 타입으로 이분화 되어 있는데, 프로젝션 타입은 높은 트림에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작업 전 측정한 조사각과 칸델라(cd) 수치로, 좌측이 운전석이며 우측이 동승석입니다. 비춰지는 곳의 밝기 수치를 나타내는 칸델라(cd)는 양쪽 모두 양호한 편이나, 조사각이 우측 상향으로 모두 심하게 틀어져 있어 제대로 된 야간 시야 구축 불가는 물론 선행 및 맞은 편 차량에 눈부심을 유발했을 것 같습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탈거 후,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정확하게 장착해야 LED의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잘 못 장착하여도 잘 보이지 않아 알아채기 힘들고, 외관상 점등된 모습을 봐도 크게 티가 나지 않는데요, 실제 야간 주행시 혹은 광도를 측정해 보면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하향등과 상향등 모두 LED로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올뉴말리부처럼 전구하나로 상/하향등을 모두 구연하는 바이펑션 타입의 헤드램프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입니다. 기존 하향등 외에 상향등시에만 점등되는 전용 전구가 있는 상/하향등 분리형 타입인 4등식 타입은 하향등에서만 LED 광원을 지원하며, 현재 4등식 헤드라이트에 합법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증 LED제품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곳을 비춰 LED 광원을 온전히 모두 누리고, 앞차 및 맞은 편 차량에 눈부심 방지를 위해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아무리 밝은 LED광원이라 하여도 정작 운전자가 필요한 곳이 아닌 허공이나 엉뚱한 곳을 조사하고 있다면 야간 시야는 여전히 어둡고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조사각 시험기는 LED광원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로,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밀도 시험을 받고 있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모습입니다. 약 2.6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증가된 수치는 모두 낭비없이 운전자에게 필요한 곳을 향해 정확하게 조사합니다.


[동승석] 약 2.7배 이상 증가된 밝기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상 컨디션이 괜찮은 할로겐 전구의 경우, 약 4만~6만 칸델라 정도를 보여주는 데 반해 브라비오LED는 훨씬 높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별도의 구변이나 검사 필요없이 인증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만 진행하면 됩니다.


할로겐과 LED의 외관 차이가 생각보다 크죠? 확연히 개선된 야간 시야는 기본입니다.


인증 LED, 어떤 제품을 누가 어떻게 정확하게 장착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입니다. 다년의 장착경험으로 품질과 성능이 검증된 제품 그리고 정확한 시공과 조사각 조절로 인증 LED의 성능을 최대한 누려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