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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트랙스와 찰떡궁합! 샤크안테나, HUD(헤드업디스플레이)

cartailor 2019. 11. 28.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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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를 위한, 작지만 꼭 필요한 튜닝들, 그중에서 샤크안테나와 HUD 장착 시작하겠습니다.

샤크안테나

 

 

보통 대부분의 차량의 경우 라디오 수신을 위한 안테나를 뒷유리에 매입하고 있습니다. 가로의 열선줄과 달리 세로의 선이 바로 안테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유독 쉐보레 트랙스의 경우 외부로 노출을 시켜 놓았습니다. 사실 잘 보이거나 눈에 거슬리지는 않지만, 자동세차나 기계식 주차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합을 호소하십니다. 안테나가 걸려 뽑히는 경우 안테나 베이스가 손상되고 누수가 되어 지붕에 판금을 요할정도의 파손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번에 방문해주신 고객님께서는 리프트를 사용하는 주차장을 이용하신다고 하는데요, 진입할 때마다 기존 폴안테나가 계속 걸려서 교체를 희망하신 케이스입니다.

기존 폴 안테나로 연결된 안테나 입력부를 샤크내부의 수신패널에 너트로 연결을 해 준다음 부착해주면 끝나는 매우 간단한 작업으로, 이질감 들뜸이 없고 기존 폴안테나 베이스(원래 노출되는 부품으로 방수처리가 되어 있음)는 그대로 두고 덮는 형식이기 때문에 누수의 염려도 없습니다. 색상은 차체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시거나, 특이 색상으로 일치하는 색이 없거나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검정이나, 레드 등을 사용해도 괜찮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트렁크 유리패널과 스포일러와 일체감을 주기 위해 유광 블랙으로 선택하셨습니다.

뭐 원래 있었다고 해도 모를정도로 깔끔합니다. 이질감도 없습니다.

이제 더이상 주차타워 스트레스는 없겠습니다.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

 

쉐보레 트랙스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전, 오토바이와 같이 과감한 계기판을 적용하여 호불호가 많은 디자인이었는데요, 대신 속도 하나는 정말 크고 보기가 쉬웠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이 후 비교적 평범한 디자인이 되면서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작고 예쁘고 아기자기 한 속도계가 되었는데요, 핸들위치나 운전 포지션에 따라 핸들에 가려지기도 하고, 예쁘지만 한눈에 잘 안들어 와서 불편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수십만원 짜리는 아니지만, 그에 상응하는 품질과 기능으로 많이 사랑을 받는 모델이며, 단순히 속도가 목적이시면 더이상 좋은 선택은 없습니다. (물론, 속도외에도 여러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정식으로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많이들 직구 하시는 제품과 달리 이상 전자파가 OBD로 역류하여 RPM 고정 증상, 경고등 점등과 같은 문제가 없습니다. (직구가 다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만)

 
 

작고 깔끔하며 배선손상 없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여 주머니에도 가볍습니다. 속도외에도 전압, 수온, 휴식권고, 과속경고 등의 여러 기능이 있으며, 심지어 경고등을 삭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조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야간이나 터널 진입시 눈에 부시지 않도록 밝기가 자동으로 빠르게 조정되며, 속도 보정기능이 있습니다. 속도 보정 기능은 속도센서에서 표출되는 속도 값 대비 90~110% 범위로 조정이 가능하여,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GPS와 동일한 실 속도가 표출되게 할 수 있으며, 혹은 속도계와 동일하게 아니면, GPS와 속도계 중간 값이 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OBD 속도신호를 받아 오기 때문에 터널이나 GPS 음영지역에서도 잘 작동하며 구동이 가볍고 전력소모가 적습니다.

설치전 배선은 잘 테이핑하여 숨어서 이상한 소리를 내지 못하도록 합니다.

배선은 보이지 않게 매립을 꼼꼼하게 해준 후, 고객님과 함께 HUD 위치를 선정해줍니다.

완성되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HUD의 시인성과 입체감은 카메라에 잘 안 옮겨 집니다. 실제로는 누가 봐도 깨끗하고 또렸하게 잘 보이며 옆에 휠을 돌려 필요에 따라 속도외에 유온이나 전압 등을 표출하게 할 수 도 있습니다. KEY OFF 시에는 자동을 꺼지며, 시동시에는 시동전압이 잠깐 표시되며, 시동을 끄면 꺼지기 전에 시동 후 주행거리가 잠시 표출됩니다.

더뉴트랙스를 위한 튜닝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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