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커스텀 튜닝

제네시스DH 뉴페이스기어봉 EGS003F/L 장착

cartailor 2020. 1. 13. 19:51
반응형

제네시스 차량이 기어봉 튜닝을 위해 찾아 주었는데, 우리 실장이 차를 입고하는데, 계속 빵빵 거려서 깜짝 깜짝 놀랍니다. 대체 왜 그랬을까요?

바로 요 에쿠스 기어봉 때문인데요, 한때 유행했던 튜닝으로 지금은 내구성 문제로 거의 하지 않고 있는데요, 전자식 기어봉을 억지로 기계식 시프터에 맞춰 넣다보니, 조각도 불편하고, 비어있는 P 버튼에 크락션 버튼으로 사용하게 되어있어 눌러서 변속하는데 자꾸 빵빵 거리게 됩니다. 차주께서도 짜증이 나셨는지 안눌러지게 두툼한 스티커를 붙여 놓았네요.

에쿠스기어봉은 변속 시 기어변속버튼과 함께 기어를 밑으로 힘있게 누른 상태에서 변속이 진행됩니다. 상당히 불편하죠. 전자식 시프터의 기어봉이다 보니 별도의 락의 해제하는 물리적인 버튼이 없어서 이런 식으로 작업하는 것 같습니다. 자꾸 눌리다 보니 손목도 아프고 불편하고, 기어봉 까지 연결되는 배선도 자꾸 마찰되어 고장발생도 높을 것 같습니다.

새로 준비한 뉴페이스 기어봉입니다. 순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손으로 자연스럽게 잡히는 전면부분을 살짝 눌러 락을 해제하고 변속합니다.

블랙과 블랙크롬의 조합이 상당히 세련되고 은은한 멋을 뽐내고 있습니다. P단을 크락션으로 변경한 불편한 스위치가 아닌, 사용빈도가 높은 비상등으로 대체하여 한층 더 실용적이며, 움켜지듯 전면 버튼을 눌러 변속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어봉 전체를 아래로 눌러서 변소하는 방식과 달리 잘 못 누를일도 없습니다.

 

기존기어봉을 잘 제거해 주고요. 가죽부츠도 조심스럽게 탈거하여 잘 보관하여 둡니다.

센터콘솔을 통째로 들어내기 때문에 여기저기 숨어있는 나사를 잘 제거해 준 후 조립할 때 하나라도 누락되지 않도록 급식판에 잘 놓아둡니다.

센터콘솔을 탈거합니다. 덩치가 크기때문에 2인1조로 조심스럽게 탈거합니다.

기존 기어시프터 매카니즘인데, 에쿠스기어봉을 설치하면서 여기저기 개조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 부분은 통으로 교체가 되기 때문에 과감하게 탈거 후 버려 줍니다.

시원하게 들어낸 기어봉 매커니즘 입니다.

탈거한 기존 부품에서 몇가지 부품은 신품에 이식해 주어야 합니다. 다행이 필요한 부품은 훼손이 없었습니다.

신품을 잘 장착해준 후 변속을 확인해 봅니다. 완벽합니다!

뉴페이스기어봉의 특징 중 하나인 비상등 ON/OFF 를 활성화하기 위해 비상등 배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비상등 스위치에 접근이 필요합니다.

배선작업이 끝났으면 커넥터들을 연결 후 센터콘솔 조립을 진행합니다.

나사하나 핀하나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히 조립해 줍니다. 오히려 전 작업자가 에쿠스 기어봉 장착 때 빼먹은 나사까지 신품으로 챙겨 결속해 줍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과하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존재감을 들어내는 기어봉, 참 멋집니다.

시동을 걸면 뉴페이스 기어봉에서 표출되는 세레머니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요, 야간에도 원활한 식별을 위해 이렇게 세련된 아이스블루 색상의 LED도 점등이 되며, 인디케이터도 정확히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후진 시 비상등 자동 점등 기능도 모두 완벽하게 구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멋을 위해 아픈손목과 불편함을 감수할 이유는 없습니다~! 순정방식 처럼 편하게 버튼식으로 변속하시고 편리한 비상등 스위치는 덤으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