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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순정 등화장치 (LED HID)

스포티지QL 더 볼드 합법적인 LED안개등으로 안전과 스타일까지 챙겨보세요!

cartailor 2020. 1. 9.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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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은한 옅은 그레이 색상의 스포티지 차량, 그런데 역시 안개등이 없습니다.

과거에는 안개등이 없는 차량은 최하위 등급정도 였지만, 최근들어서는 최상급 트림에도 선택사양으로 운용하는 경우가 많아, 이 사실을 미쳐 모르고 출고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 안개등이 단순한 할로겐 타입이 아니라 단가가 훨씬 비싼 LED가 들어가서 그런 것 같은데, 비싼 만큼 퀄리티는 과거 할로겐 타입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물론 안개등만 꼽는다고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관련배선과 스위치 까지 모두 설치가 되어야 구동이 가능합니다.

멀티펑션 스위치 입니다. 애석하게도 이 스위치 부분만 별도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통교체가 필요하지만, 다행이도 멀티펑션의 부품가격은 생각보단 비싸지 않습니다.

IPS 배선 작업이 동반되는 전장품 작업이기 때문에 배터리 탈거는 필수입니다.

핀손상 없이 시원하게 전면범퍼커버를 탈거합니다. 범퍼를 탈거하고 나서야, 범퍼크기가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습니다. 범퍼가 크고 무거운 만큼 고정핀의 체결강도가 상당합니다. 노하우가 없으면 탈거 할 때 부러지기 쉬운 구조입니다.

안개등 장착을 위해 범퍼를 안전한 작업공간으로 이동해 줍니다.

 

기존 안개등 위치를 막고 있던, 블랭크 트림을 탈거 후 LED 안개등을 조심스럽게 결합시켜 줍니다.

횟집에서나 볼 수 있는 투샷입니다. 안개등 설치를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순정파츠기 때문에 유격이나 체결안정성은 완벽합니다. 고정 나사 하나까지 모두 해당 부위 체결 용 모비스 부품을 사용합니다.

시간절약을 위해 예약과 동시에 제작해 놓은 커넥터와 배선입니다. 정확한 길이로 재단하여 넉넉하게 시간을 갖고 차분하고 꼼꼼하게 제작해 놓고 있습니다.

배선은 순정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안전하게 깔아줍니다. 또한 배선도 아무거나 막 쓰는 것이 아니라 정비지침서 회로도상 명시한 전선 규격보다 상위 SQ를 사용합니다.

엔진룸에서 커넥터까지 모든 배선은 전부 피복이 노출되지 않도록 콜게이트 튜브를 사용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엔진의 열기로 부터 피복이 경화되어 부스러지는 현상을 방지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른 정비 중 실수로 배선을 파손할 가능성도 줄어들고요.

멀티펑션스위치 교체는 핸들 탈거가 필요합니다. 체결토크가 강하고 나사고정제 까지 도포되어 조립되기 때문에 수공구로는 매우 힘듭니다. 에어임팩트로 잘 풀러 준 후, 탈거 전 필히 정위치 마킹을 해 줍니다.

클락스프링도 고정해 줍니다. 사실 돌아가도 센터를 지시해 주는 작은 창이 있어 다시 맞출 수는 있지만, 그냥 애초에 안돌아 가는게 더 낫습니다.

기존 멀티펑션스위치를 탈거합니다. 멀티펑션 커넥터에도 배선이 없기 때문에 동일한 사양의 순정핀을 삽입해 줍니다.

신품 멀티펑션스위치로 교체완료하였습니다.

스티어링은 재 결합 전 나사고정제를 도포 후 체결준비를 합니다.

나사고정제가 도포된 볼트는 5분 이내,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탈거했던 범퍼를 장착 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다시 연결해 테스트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완벽하게 구동되는 것을 확인 후 조립을 이어 갑니다.

역시 부품값이 비싸긴 해도 어느정도는 수긍할 만한 퀄리티 입니다. 그래도 왠만한 소형차의 헤드라이트 어셈블리 가격이니, 아무리 고 퀄리티의 순정 LED 안개등이라고 해도 살짝 비싼 감은 있습니다.

안개등 구동 스위치 입니다. 순정 로직과 마찬가지로 미등점등 이상에서만 점등됩니다.

디자인이 참 멋지기는 합니다. 유광 블랙 트림이 예쁜 안개등을 더 돋보이게 해 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하고 꼼꼼한 시공으로 편리하고 멋진 차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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