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순정품 및 순정 전장품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사이드미러커버교체

cartailor 2020. 1. 23. 16:57
반응형

오늘은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차량이 간단한 작업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실제로 작업은 매우 간단하지만, 소소한 꾸미기로 디자인 적인 요소에 디테일을 추가하여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사이드미러 커버 변경입니다.

많이 안보이는 외장 컬러인데, 개인적으로는 쏘나타와 매우 잘 어울리는 색상같습니다. 밝은 색의 경우 캐릭터 라인이 너무 많아 좀 복잡한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다크 메탈계열을 보니 난해한 캐릭터 라인도 도드러 지지 않아, 전체적으로 중후하면서 세련되어 보입니다.

 
 

센슈어스 전용 블랙 유광 사이드미러 커버입니다. 도색까지 완료되어 판매되는 순정 부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도색 퀄리티에 대한 편차도 없습니다. 동일한 사이드미러 어셈블리에 장착되는 부품이기 때문에 가공이나 들뜸 같은 문제도 없구요.

입고 후 바로 작업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외부에서 운행하던 차량은 바로 작업하게 되면 핀이 잘 부러지게 됩니다. 입고 후 따뜻한 매장안에 약간의 시간을 들여 방치 후 작업 시작합니다.

마스킹테이프와 연질 헤라, 그리고 물왁스의 조합으로 흠집이나 작업흔적 없이 조심스럽게 분리합니다. 간단한 작업 처럼 보여도 완벽하게 하기 위해 사전에 핀위치와 정확한 탈거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고정 핀 손상이나 변형없이 완벽하게 탈거하였습니다.

장착은 매우 간단합니다. 정확한 핀 위치 숙지 후 알맞은 힘과 순서대로 눌러주면 끝!

신품과 고품의 비교샷입니다. 취향의 차이긴 하지만, 카본은 좀 과한 감이 있어보였는데, 검정색 유광은 은은하고 고급스럽게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틴팅이 된 사이드 원도우와의 일체감이 생겨 더 세련되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이드윈도우와 일체감이 역시 야외로 나오니 더 두둘어 집니다. 만약 차량의 색상이 흰색이나 밝은 계열이었다면 조금 더 튈 수 있었겠네요. 역시 디테일에 포인트를 주는 것은 보일듯 말듯 은은하게 주는 것이 가장 세련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튜닝이라 해서 엄청 고가의 큰 작업만 있는게 아닙니다. 소소하지만 큰 행복을 줄 수 있는 작은 튜닝부터 시작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