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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TM 인스퍼레이션 스키드플레이트로 포인트 주기!

cartailor 2020. 1. 15.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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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싼타페TM을 더욱 멋지게 변화시킬 인스퍼레이션용 프론트 스키드플레이트와 리어 스키드플레이트 장착입니다.

기존 싼타페TM 도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더욱 볼드하면서 세련된 멋을 자랑하는 인스퍼레이션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스퍼레이션으로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프론트범퍼와 리어 범퍼, 안개등과 사이드가니쉬 그리고 도어캐치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뤄져야 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리고 멀쩡한 범퍼를 바꾸는 것도 사실 아깝습니다.

​이럴 땐 인스퍼레이션의 메인 포인트만 변경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작업할 차량과 같이 프론트와 리어 스키드플레이트만 변경해도 인스퍼레이션의 느낌이 확 살아나니까요. 여기에 그릴과 상단몰딩까지 추가하면 더욱 멋지게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입고된 산타페tm무광의 스키드플레이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인스로 변화시키려 차체와 동일한 화이트 색상으로 기존 무광 프라스틱 부분을 도색을 한 차량으로, 오늘 작업할 스키드플레이트까지 더하면 정말 인스와 매우 유사한 멋진 디자인을 갖게 됩니다.

오늘 준비한 모든 제품은 현대모비스 정품으로, 도색까지 완료되어 출고되는 완제품으로, 별도로 도장을 해야하는 미도장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도색 퀄리티에 대한 문제나 품질의 편차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좌측이 프론트 우측이 리어 스키드플레이트의 모습입니다. 역시 부품값이 비싼 대신 도색 퀄리티가 남다릅니다.

범퍼 탈거 전, 마스킹을 꼼꼼히 해 흠집을 방지해줍니다. 범퍼를 고정하는 플라스틱핀과 볼트들을 모두 탈거해주고요.

 조심스럽게 범퍼를 탈거합니다. 핀이 결합되는 부위는 물왁스를 도포하고, 정확한 위치에서 알맞은 힘으로 탈거하여 핀의 손상이 없도록 합니다.

기존 스키드플레이트를 탈거합니다. 인스퍼레이션용 부품을 장착하기 위해선 가공 및 세밀한 조정작업이 필요합니다. 싼타페tm과 인스퍼레이션 범퍼는 형상부터 다른 제품이기 때문이죠.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튜닝 중 하나입니다.

조정작업 및 장착이 완료된 범퍼를 다시 조립합니다. 역시 물왁스 치트키를 사용하여 핀의 손상이 없도록 합니다.

이제 리어 스키드플레이트 차례입니다. 안쪽에 위치한 고정 볼트 및 핀들을 탈거하면 부품을 탈거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겨울에는 핀의 파손방지를 위해 매장내 히터를 풀로 가동하여 충분히 차가움이 가시고 나서야 작업에 들어갑니다. 리어 쪽 플라스틱 핀의 체결강도는 매우 강한편입니다.

센서 가니쉬를 신품에 이식하여 장착해주고요,

 인스퍼레이션용 리어 스키드플레이트를 장착 후, 볼트를 체결해줍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벌써부터 확 달라진 게 느껴지시나요? 유광도색 파츠가 역시 관리도 편하고 백화현상으로 부터 자유롭습니다. 무광범퍼는 백화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세차를 깨끗히 해도 뭔가 지저분해 보이거든요.

프론트부터 감상해보겠습니다. 인스용 스키드플레이트를 장착하니 훨씬 볼드하고 와이드한 싼타페로 탈바꿈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도색으로 인해 인스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지만, 도색을 진행하지 않아도 훨씬 멋스런 모습을 자랑합니다. 미도색 범퍼와 조합을 보시려면 저희 블로그의 다른 작업기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어 스키드플레이트가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리어 캐릭터의 엣지를 담당하고 있는 모습과 함께 더욱 볼드하고 세련된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차 출고 후 인스퍼레이션 버젼이 나오는 바람에 많이들 아쉬워 하십니다. 하지만 멀쩡한 범퍼와 가니쉬를 버리는 비싼 방법이 아니라고, 해당 차량과 같이 메인 포인트만 변경하여도 멋진 디자인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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