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AD스포츠, 기본기를 잘 다진 아반떼AD의 스포츠모델로 실내/외를 보다 역동적으로 다듬고 파워트레인과 하체를 새롭게 구성해 스포츠라는 이름에 걸맞는 모델입니다.
지금 봐도 참 잘 빠진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는 현대의 디자인적 코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대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27kgm를 발휘하는 아반떼AD스포츠, 이 훌륭한 엔진에 엔진오일은 어떤 걸 써야할까요?
제안하는 좋은 오일이랑 이렇습니다.
무조건 비싸고 스펙만 좋은 오일이 아니라, 전화상으로 상담을 진행 후, 샵에 방문해주시면 운전자의 운전환경과 지향하는 엔진오일의 특성을 확인 후 나에게 맞는 나를 위한 엔진오일을 예산에 맞게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엔진복원, 청정, 윤활, 정숙성, 성능 등 각각 주안점이 다양하고 운전성향 또한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엔진플러싱부터 진행합니다. 무작정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만, 플러싱을 세척 개념이 아닌 오일 점도를 떨어뜨려 잔유를 최대한 많이 배출시키고 유로에 쌓인 찌꺼기 또한 함께 배출토록 유도하여 신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목적으로 접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추천드린 플러싱 액 또한 마일드한 성향의 솔벤트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으로 잔유배출을 최대화 시키고 엔진오일 교환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 줄 것입니다. 규정대로 10분을 정확히 공회전 후 폐유와 함께 배출합니다.
에어를 이용한 잔유제거를 위해 리프팅 전 어댑터를 삽입 후 라인은 마스킹을 이용해 잘 고정시켜주어 호스가 움직이며 차량에 미세한 흠집이 나지 않도록 합니다. 그 후 드레인플러그를 풀면 기존 오일이 뿜어져나오게 됩니다. 이 때 불어주는 강도는 입으로 부는 정도의 약한 정도로 차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최대한 잔유를 제거하면 됩니다. (플러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더보기"에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배출된 오일은 대략 3.6L 가 넘게 나왔습니다.
이제 오일필터를 교환할 차례입니다. 각 필터에 맞는 어댑터를 사용해 잘 풀어줍니다. 오일필터 탈거 시에도 추가로 오일이 배출되니 필터를 조금 풀어준 후 오일이 다 배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오링에 신유를 골고루 발라준 후 신유를 필터에 주입한 후, 손으로 가체결, 규정토크로 잘 조여줍니다.
드레인플러그도 신품 와셔로 교환 후 토크에 따라 잘 체결해 줍니다.
이제 차량을 내리고 신유를 주입합니다. 고객님의 성향을 분석해서 추천드린 뛰어난 성능에 가성비 높은 노스씨 웨이브 파워 5W-30 제품으로 교환을 진행합니다.
본 오일의 제조사는 한국에서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덜란드의 윤활유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 뿐만 아니라 유압유 및 선박 윤활 라인으로도 더 유명합니다. 절대 신생 듣보잡 기업은 아닙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오일의 주 재료인 양질의 베이스기유를 항만에 위치한 생산공장으로 직접 공수해옵니다. 세계적인 메이저와 비할 바는 아니지만 그래도 규모와 인지도가 높고 기유공수를 위해 이송선박과 시설까지 보유한 대기업입니다.
오일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성은, 초중반에 가벼운 응답성과 경쾌함이며, 기유에 광유와 합성계열 물질을 혼합한 "합성유"가 아니라 광유가 조금도 포함되지 않은 순수 합성물질 베이스의 "100% 합성유" 입니다. 또한 가격도 100% 합성유 중에서는 가성비가 높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엔진 소음이 다소 카랑 카랑해 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스포티 한 주행을 즐기신다면 이 또한 경쾌함을 배가시키는 요소가 되겠지만, 정숙함이 주안점이신 분들에게는 다소 거슬릴 수 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소음이 부하가 걸릴 대 처럼 무겁고 둔탁한 답답한 소리가 아니라, 카랑카랑한 메탈릭 음이 돋보이는 경쾌한 소리입니다.
정확하게 3.5L 를 사용하여 약 75%가 되도록 레벨링을 합니다. 남은 반통의 오일은 저희가 잘 키핑 해 드렸다가 차후 교환 시에는 3리터 가격으로 교환을 진행 합니다. 또는 직접 가져가셔서 보충용이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차 후 교환시 가져오셔도 무방합니다.
가속감과 고속주행 시 필링에 주안점을 둔 오너분의 성향에 맞춰 처방 드린 베리루브 메탈 컨디셔너입니다. 주요 마찰 부위에 메탈 베어링을 생성해서 마찰을 감소시켜주는 기능성 첨가제로 시판용 엔진오일의 윤활기능을 극대화 시켜 출력과 연비 향상을 도모합니다.
고객님께서 흡기 크리닝과 연소실 카본제거 시공에 대한 문의를 주셔서 직접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평소 합성유로만 관리한 차량의 연소실은 어떨까요?
점화플러그 제거 후 연소실 내부를 내시경 카메라를 통해 관찰해 봅니다.
와.. 정말 깨끗한데요? GDI 차량이라고는 믿을 수 없습니다. 합성유는 높은 청정분산능력 및 카본생성 억제 능력으로 블로우바이 가스가 되어 연소실에서 연소 되어도 카본생성 억제능력이 확연히 뛰어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소실 카본제거는 필요없으시겠습니다!
비가 한차례오고 나니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나름 리버뷰의 샵입니다. 오셔서 대기하시는 동안 맛있는 커피와 함께 힐링하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작업 중간중간 고객님과 함께 차량을 살펴보며 안전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최종적으로 하부 클리닝 및 누유 점검 후 출고합니다.
아반떼AD스포츠는 1.6 T-GDI인만큼 청정성 및 열관리에 유리한 오일 위주로 추천해 드리고 있으며, 운전성향 및 예산에 맞게 주인장이 직접 써보고 조사하여 검증된 국산 합성엔진오일부터 성능이 우수한 수입산 엔진오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추천해 드립니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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