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내차를 건강하게/정확한 엔진오일 교환

아우디A6 40 TDI quattro 엔진오일교환 - XADO VW504/507

cartailor 2019. 6. 1. 20:14
반응형

이번 시간은 아우디A6 40 TDI quattro 2016 디젤 차량, 엔진오일교환입니다. 2011년 하반기 C7 으로 출시된 4세대 아우디 a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지금 봐도 세련미가 넘칩니다.

 

 

드레인플러그 탈거 전, 에어를 이용해 잔유를 추가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에어 어댑터를 장착해주고, 호스는 마스킹으로 꼼꼼하게 고정하여 이리저리 움직이며 미세한 흠집을 만드는걸 미연에 방지합니다.

 

 


배출된 오일의 총량은 오일필터 포함, 약 6.3L 가량이 배출되었습니다. 색이야 뭐 디젤이니 그러려니 하고, 냄세도 그렇고 특별히 나쁘다거나 이상은 없어 보입니다.

자기 능력대로 임무를 잘 수행해주고 나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기존 오일필터와 신품 오일필터의 모습입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엔진오일 색깔로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행거리와 함께 운전환경을 토대로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잡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MADE IN GERMANY 신품으로 교체해 줍니다.

 

 


신품과 구품의 모습입니다. 10,000km 정도 주행하셨다고 하는데, 필터의 색깔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미션팬쪽에서 누유가 있는 걸로 보입니다. 아우디 3.0TDI와 매칭되는 7DCT의 다발생 증상 중 하나로 대부분 8만~10만키로 구간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미션오일을 제 때 잘 교체만 해주어도 오일의 성능저하에 의해 발생되는 각종 씰링의 경화와 메탈 접합부의 열변형으로 인한 누유의 가능성을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우디 DCT의 경우 주행패턴에 따라 5~6만 키로 정도마다 교체해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주행거리를 감안하여 드레인볼트와 와셔 모두 신품으로 교환합니다. 전자식 토크를 이용해 규정 토크로 드레인플러그를 잘 체결합니다.

 

 


오늘 교환될 엔진오일은 하도(XADO) 504/507 로 센터에서 사용하는 오일과 같은 VW504/507 공식인증을 획득한 오일입니다.

센터오일 대비 저렴한 가격에 정숙성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며 까다로운 규격에 대한 공식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에 제조사 A/S나 여타 트러블이 없습니다.

또한 XADO 오일의 특성인 revitalization 성분으로 엔진 실린더 및 메탈베어링의 미세한 흠집을 영구적으로 매꾸어 실린더 압축압력을 복원하고, 실린더간 파워밸런스 차이도 줄여주어 보다 파워풀 하고 꽉찬 느낌의, 마치 신차 때의 컨디션으로 엔진을 복원시켜 줍니다.

특히 엔진오일 소모가 있거나 진동이 조금씩 올라오는 엔진에 강력 추천 드립니다.

배출된 기존오일만큼 신유로 교환합니다. 오일교환를 진행하면서 에어클리너도 같이 교체합니다.

레벨링 역시 의도한대로 잘 설정되었습니다.

차량 트립 상 에는 최대치로 꽉 채운 걸로 나오는데, 정품 VCDS 장비로 정확히 90% 언저리에 레벨링 합니다. 총 6.5리터 소요 되었고, 다음 번 교환 시까지 저희 매장에서 잘 보관했다가 6리터 가격으로 교체 가능하십니다.

 

 


나에게 맞는 좋은 엔진오일과 함께 처음 성능 그대로 안전하고 즐거운 자동차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